경동 나비엔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동 나비엔은?
2.국내 시장 상황과 해외 진출요인
3.경동 나비엔 대륙을 달구다
4.러시아 보일러 수출은 발레 수출보다 어렵다
5.미국 보일러 수출은 3D 영화 수출보다 어렵다
6.나비엔의 현주소
본문내용
경동 나비엔은 1978년에 경동기계라는 상호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보일러를 중점으로 하여 시장에 출시하였고 1991년에 경동보일러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93년에는 중국 연변에 법인을 설립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게 됩니다.
이후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지속하다가
2006년에는 해외 어디에서나 쓰일 수 있는 경동 나비엔이라는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2011년에는 업계 최초로 1억불 수출탑을 기록하면서 명실상부한 업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나비엔이라는 브랜드명은
네비게이터, 에너지 그리고 environment의 합성어로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기기 전문기업이 되겠다는
기업 이념을 담고 있습니다.

나비엔의 사업영역은 크게 3가지 분야 온수와 난방, 냉방과 공기조절, 그리고 홈 네트워크를 통한 제어 시스템 분야로 나누어 집니다.
이 분야들의 영역별 매출액 비중을 살펴보면 앞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보일러와 온수기를 합친 부문이 각각 68%와 18%로 대다수를 차지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나비엔은 온수와 난방부문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들의 핵심역량은 설립초기부터
회사의 중심이었던 온수와 난방부문, 즉 물을 따뜻하게 데우고 그 물을 이용하여 공간을 따뜻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이용하여 나비엔은 미국, 중국, 러시아 이외에 일본 브라질 유럽 등 30여 국가에 보일러 및 온수기를 비롯한
생활환경기기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잠깐 여러분께 질문 하나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현재 거주하시는 집에서 사용하는 냉장고가 어느 회사 제품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너무 쉬운 질문이었죠…. 그럼 지금 우리 집에 있는 보일러, 전기 장판만큼 사랑하는 보일러가 어느 회사 것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자 이렇게 아시는 분이 안 계시는게 당연합니다. 왜냐면 보일러는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경우도 간혹 있긴 하지만
이보다는 수요의 대부분은 신규 주택 건설 시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주택 시장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런 특성을 가진 우리나라의 보일러 시장은 3개의 기업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었습니다.
경동 나비엔 외에도 1962년 설립된 귀뚜라미 보일러와 1974부터 시장에 진출한 린나이코리아가 있었습니다.
1978년에 설립되어 1979년에야 제품을 출시한 경동나비엔은 상대적으로 후발주자로서 진입 장벽에 부딪힙니다.
하지만 벽은 언젠가는 무너져 내리듯이 경동 나비엔은 1990년대 초반 시골을 타겟으로 아까 말씀 드렸던 아버님댁에 보일러 놓아드려야겠어요라는 광고를 실시함으로써 경쟁자들과 비슷한 점유율을 갖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경동 NAVIEN(나비엔) 사례 분석
  • 경동나비엔의 경영이념은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고주요 핵심가치는 기본 철학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한 ‘으뜸 기업’이 되기 위해‘창조적 사고’와 ‘열정’을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키워나가고자 함 이다.-경동나비엔은 경동보일러라는 사명이 사업영역확대와 해외시장진출에 제한이 많다고 보고 국제적으로 통용될수 있으면

  • [국제경영]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진출방향
  • 경동 나비엔은 회사의 기본 철학인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한 으뜸기업이 되기 위해 창조적 사고와 열정을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키워 나가고자합니다. 따라서 경동인은 개별적으로는 프로정신을 함양하고, 팀워크를 활발히 도모하여 공통의 과업을 달성해 나가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 이해 관계자와 경영진 사이의 정도를 지키고, 글로벌 환경 아래 영속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중국해외법인진출중국과의 경제협력

  • [국제경영] 경동나비엔 중국진출 전략
  • 경동나비엔의 향후의 미래전략성장하고 있는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 하기 위해 현재 말레이시아,중국에 있는 공장외에도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여 기존의 생산 시간을 단축하여 신속하게 유럽 시장을 공략. 그 외에도 에어컨, 청정기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브랜드는 커뮤니티 전략(DC인사이드)과 디자인 부분을 강화하여 마니아를 형성하고 이들의 오프라인 활동을 지원한다. 오염물질을 차단하는 제조기술을 도입하고 세균 억제 효과를 주는

  • [국제경영] 제네릭 약품
  • 경동제약74총매출720제네릭매출720제네릭비중100%②우리나라 의약품 수출환경 SWOT분석③ 개량신약과 퍼스트제네릭 해외진출 전략1). 연구개발 강화 및 적극적인 전략수립- 적극적인 R&D활동을 통한 Pipeline강화- 미국 FDA및 유럽 EMEA 허가 규정의 분석 및 적극활용- 특허경영전략 수립을 통한 퍼스트 제네릭의 효율적인 개발 및 신속한 시장 진입- 정부차원의 중장기적 연구 개발 지원 및 세제혜택*관련분야 정부예산 확대, 지원*특허분석 및 컨설

  • 경동나비엔 경영전략분석및 경동나비엔 북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 경동나비엔 경쟁사 분석7. 경동나비엔 미국시장 진출형태 / 방법8. 경동나비엔 현지화 전략분석9. 경동나비엔 성과 및 평가10.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1. 경동나비엔 기업소개경동나비엔 은 1978년 경동기계라는 상호로 설립되었다. 이후 보일러를 중점으로 하여 시장에 출시하였고, 1991년에 경동보일러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1993년에는 중국 연변에 법인을 설립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게 된다. 이후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지속적인 해외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