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경영전략분석및 경동나비엔 북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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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경영전략분석및 경동나비엔 북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경동나비엔 기업소개

2. 경동나비엔 기업선정배경

3. 경동나비엔 북미시장으로의 진출이유

4. 경동나비엔 SWOT 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5. 경동나비엔 핵심역량 분석
-신속한 결정과 기술적용
-우수한 기술력
-품질의 우수성
-브랜드 이미지

6. 경동나비엔 경쟁사 분석

7. 경동나비엔 미국시장 진출형태 / 방법

8. 경동나비엔 현지화 전략분석

9. 경동나비엔 성과 및 평가

10.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경동나비엔은 2001년 미국에 진출하였다. 최대출력의 1/10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네거티브 프레셔 가스콘트롤'기술을 적용해 낮은 가스압력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함으로써 미국 현지의 가스배관 인프라에 최적으로 맞춤으로써 북미지역을 공략하였다. 일본기업이 선점하고 있던 북미시장에서 2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에 진입한 이유는 경동나비엔의 기술력에 있다. 북미지역은 낮은 가스압력 때문에 기존의 배관시설로는 한계가 있어 열효율이 높은 순간식 온수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가스배관시설을 새로 바꾸는 공사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경동나비엔은 낮은 가스압력에서도 원활히 작동할 수 있게 추가적인 가스배관시설교체 공사가 필요 없는 '북미형 콘덴싱 가스온수기 NPE'를개발하였다. 경동나비엔은 가스온수기 사업 외에도 콘덴싱 온수기의 성공을 발판 삼아 녹색기술인 콘덴싱 기술이 적용된 보일러의 수출량도 늘리고 국책과제 총괄 주관기업으로 선정된 스텔링엔진 'M-CHP'도빨리 개발하여 차세대 녹색에너지 리더의 발판이 되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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