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경동 나비엔 환경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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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Ⅱ 본 론
1. 기업분석
2. 산업분석
3. 제품분석
4. 마케팅분석
4-1 SWOT 분석
4-2 경동나비엔 4P's
4-3 경쟁사 4P's
4-4 STP전략
4-5 CRM 분석

Ⅲ 결 론
1. 추천전략

Ⅳ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경동나비엔은 경동보일러의 새로운 사명으로 기존의 경동보일러라는 사명으로는 사업영역 확대와 해외시장 진출에 제한이 많았다. 국제적으로 동용될 수 있으면서도 에너지와 환경의 네비게이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미에서 지난 2006년 ‘경동나비엔’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나비엔’은 ‘NAVIGATOR’와 ‘ENERGY’, ‘ENVIRONMENT’의 합성어로, 경동나비엔이 앞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조하는 생활환경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지금까지 보일러의 선택기준을 달리하는 기술적 진보를 통해 보일러 산업의 기술 방향을 끊임없이 제시해왔고,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그에 합당하는 기술연마와 제품생산에 일관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에너지 절약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조하는 기술을 갖는다는 것은 곧 사회와 국가를 위한 일이며 결국 고객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여 경영이념인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은 경동나비엔이 지속적으로 추구하고자하는 방향성이다.
경동 나비엔의 비전에는 생활환경 관련 4개사가 추구하는 미래와 포부가 담겨있다.
보일러에서 에어컨, 환기시스템까지 쾌적한 생활온도를 만드는 기업 “경동나비엔”
첨단 통신,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창출하는 “경동네트웍”
제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어주는 핵심부품 개발, 생산 전문기업 “경동에버런”
생활환경의 기본이 되는 친환경 건축 소재 및 자재 생산 전문기업 “경동세라텍”
경동의 생활환경 관련 4개사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창조적인 사고를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나아가 고객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어 가는 것이 공동의 목표이다.

<1>-5. 핵심가치
경동나비엔의 기본 철학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한
‘으뜸 기업’이 되기 위해 ‘창조적 사고’와 ‘열정’을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키워나가고자 한다.
따라서 개별적으로는 ‘프로정신’을 함양하고,
‘팀웍’을 활발히 도모하여 공통의 과업을 달성해
나가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1>-6. 관계사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개발 및 공급에서
에너지 절감형 생활환경기기를 통한
환경보존 그리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완성하기 위한 소재 및 내화, 단열까지
모두 책임진다는 하에 관계사설립 하여
이를 경동가족으로 두고 있다.

<1>-7. 수출지역
1978년 이래로 경동나비엔은 해외 30여 국가에 생활환경 기기를 수출해오고 있다.




<1>-8. 지속가능경영
참고문헌
가스신문 http://www.gasnews.com
경동나비엔 http://www.kdnavien.co.kr
귀뚜라미보일러 http://www.krb.co.kr
에너지데일리 http://www.energydaily.co.kr
친환경상품진흥원 http://www.koeco.or.kr
통계청 http://www.nso.go.kr
환경부 http://www.m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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