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경동 나비엔 환경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Ⅱ 본 론
1. 기업분석
2. 산업분석
3. 제품분석
4. 마케팅분석
4-1 SWOT 분석
4-2 경동나비엔 4P's
4-3 경쟁사 4P's
4-4 STP전략
4-5 CRM 분석
Ⅲ 결 론
1. 추천전략
Ⅳ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경동나비엔은 경동보일러의 새로운 사명으로 기존의 경동보일러라는 사명으로는 사업영역 확대와 해외시장 진출에 제한이 많았다. 국제적으로 동용될 수 있으면서도 에너지와 환경의 네비게이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미에서 지난 2006년 ‘경동나비엔’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나비엔’은 ‘NAVIGATOR’와 ‘ENERGY’, ‘ENVIRONMENT’의 합성어로, 경동나비엔이 앞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조하는 생활환경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지금까지 보일러의 선택기준을 달리하는 기술적 진보를 통해 보일러 산업의 기술 방향을 끊임없이 제시해왔고,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그에 합당하는 기술연마와 제품생산에 일관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에너지 절약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조하는 기술을 갖는다는 것은 곧 사회와 국가를 위한 일이며 결국 고객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여 경영이념인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은 경동나비엔이 지속적으로 추구하고자하는 방향성이다.
경동 나비엔의 비전에는 생활환경 관련 4개사가 추구하는 미래와 포부가 담겨있다.
보일러에서 에어컨, 환기시스템까지 쾌적한 생활온도를 만드는 기업 “경동나비엔”
첨단 통신,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창출하는 “경동네트웍”
제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어주는 핵심부품 개발, 생산 전문기업 “경동에버런”
생활환경의 기본이 되는 친환경 건축 소재 및 자재 생산 전문기업 “경동세라텍”
경동의 생활환경 관련 4개사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창조적인 사고를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나아가 고객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어 가는 것이 공동의 목표이다.
<1>-5. 핵심가치
경동나비엔의 기본 철학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한
‘으뜸 기업’이 되기 위해 ‘창조적 사고’와 ‘열정’을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키워나가고자 한다.
따라서 개별적으로는 ‘프로정신’을 함양하고,
‘팀웍’을 활발히 도모하여 공통의 과업을 달성해
나가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1>-6. 관계사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개발 및 공급에서
에너지 절감형 생활환경기기를 통한
환경보존 그리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완성하기 위한 소재 및 내화, 단열까지
모두 책임진다는 하에 관계사설립 하여
이를 경동가족으로 두고 있다.
<1>-7. 수출지역
1978년 이래로 경동나비엔은 해외 30여 국가에 생활환경 기기를 수출해오고 있다.
<1>-8. 지속가능경영
- 참고문헌
-
가스신문 http://www.gasnews.com
경동나비엔 http://www.kdnavien.co.kr
귀뚜라미보일러 http://www.krb.co.kr
에너지데일리 http://www.energydaily.co.kr
친환경상품진흥원 http://www.koeco.or.kr
통계청 http://www.nso.go.kr
환경부 http://www.me.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