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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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경쟁사 분석
3.경쟁 우위
4.STP 분석
5.SWOT 분석
6.4P 분석
7.시사점 및 평가
본문내용
1.기업소개
1) GS리테일 산하의 편의점 브랜드

2) 1990년 2월 경희대에 LG25로
1호점 출점

3) 대한민국 최초의 독자적인 편의점
프랜차이즈 체인

4)LG그룹에서 GS그룹으로 계열 분리
되면서 2005년 3월에 GS25로
이름이 변경


4가지를 실행전략으로 하여
대한민국 NO.1 편의점을 목표

① 나만의 냉장고 application
‘나만의 냉장고’는 GS25에서 행사하는 모든 증정품을 스마트폰에 저장하였다가
언제 어느 곳의 GS25에서도 찾아 먹을 수 있는 ‘증정품 키핑 서비스’이다.

유통업계 최초의 모바일 쿠폰(기프티콘)으로 모바일 기술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편리하게 물품을 선물, 교환 할 수 있게 한 전략

GS&POINT:

9000여 개의 제휴사와 제휴 가맹점 이용 시
사용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적립된
포인트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포인트
적립형 멤버쉽 카드

수익을 낼 수 있는 점포를 늘린다
20년간의 개점과 폐점 원인을
분석해 터득한 노하우로 객관적으로 입지 분석
→우량점포 중심의
점포 개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실속 도시락제품, 김밥류, 삼각김밥류, 샌드위치, 소포장 제품인 계란을 비롯해 샐러드, 과일 등을 판매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과 귀가시간이 늦은 학생들 간편함을 추구하는 1인 거주 소비자들이 목표대상


브랜드파워
다양한 PB제품
정교한 물류시스템
우량점포중심/ 고객니즈 반영한 점포형태

국내 최다 점포를 보유한
훼밀리마트와의 경쟁

편의점의 지속적 성장추세
편의점 창업수요의 증가

출혈경쟁의 문제
편의점, 무한 경쟁시대 진입


GS리테일의 유통노하우를 바탕으로 1990년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한민국 토종 편의점 브랜드

2011 ‘소비자의 선택’ 편의점 부문
대상 수상

일본과 미국 등 외국 편의점 업체에 맞서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유통사업에 대한 경영노하우 보유

자체 판매시점 관리시스템을 통해 축적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 요구사항에 맞는 상품을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데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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