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틈새라면 성공요인 및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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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라면시장 현황 및 회사소개
1. 틈새라면의 탄생 2. 기업 연혁 3. 조직도
* 회사 소개
* 주요 특징 및 차별점
메뉴&가격 및 틈새만의 문화
독특한 실내 인테리어 및 낙서문화
틈새라면의 수익성 및 동종업체 소개
GS25와의 제휴 전략

* 성공 요인 및 마케팅분석
* 개선점 및 제안
본문내용
* 국내외 라면 시장 상황
전 세계에서 라면 소비량 1위 국가 = 중국
1 인당 라면 소비량 1위 국가 = 한국
(1인당 연간 82개
하루 평균 1,200만 개 제품 판매
-05년 6월 기준)
라면전문점은 과거 ‘면빨 땡기는 날’ 등 프랜차이즈가 시도된 바 있지만 크게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틈새시장으로서만 고유의 영역을 고수해 왔었다.
하지만 명동 틈새라면의 유명세로 인해 라면전문점이 증가 하는 추이를 보여왔다.
틈새라면이 앞선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성장세가 더딘 이유는 베트남 쌀국수와 일본 라멘의 등장으로 대중 수요가 전이되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 www.startok.co.kr 창업연구센터


* 틈새라면 탄생
김복현 (설립자/CEO)
1981년
서울 명동 뒷골목의 3평 남짓한 가게
‘빨계떡’라면
직접 개발한 양념과 비법 & 저렴한 가격

*왜 틈새인가?

매운 라면이 없던 시기에
그 틈새 시장을 공략해 탄생!!

단골손님인 틈새가족들이
머리를 맞대고 지어준 가게 이름 !!

* 연혁

1981 명동 틈새라면 개업
1981~ 국내외 언론에 소개되는 틈새(TV, 신문, 잡지, 인터넷
1996 서비스표 등록(특허취득)
2002.11 틈새㈜ 법인설립
2003.03 틈새라면 1호점 오픈(전주)
2003.06 10호점 오픈(일산로데오점)
2003.10 20호점 오픈(성남 신흥점)
2003.12 30호점 오픈(인천 구월점)
2004.02 40호점 오픈(건대점)
2004.03 50호점 오픈(의정부역점)
.
.
2006.05 134호점 오픈(사가정점) 현재
참고문헌
*출처*

틈새라면 홈페이지 www.teumsae.com
틈새라면도 벤처다(저자 김복현)
그놈이라면 홈페이지 www.g-nom.co.kr
식품외식경제 www.Foodbank.co.kr 2006.1.16
GS25 홈페이지
각종 블로그 자료
기타 신문기사, 수치자료 등은 본문에 출처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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