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창업론] 비즈니스 매너 사례 연구 -인도와 아프리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도의 비즈니스 매너 및 에티켓
2.남아프리카 공화국
3.이집트
4.나이지리아
5.알제리
- 본문내용
-
1. 가족(그룹) 위주의 가치관
인도 비즈니스맨들은 협상시 독자적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을 어느 정도 갖고 있다. 대개 가족기업이고 아들이 아버지 사업을 물려받기 때문이다.
또한 물질적인 성공을 중시하고 가족위주의 가치관에 따라 가족과 자기가 속한그룹에 충성한다. 결혼도 부모와 가문의 결정에 따를 정도이다.
카스트적
특징 잔존
인도영화 세얼간이 중 한 장면
- 가족위주의 문화와 그룹[학교,정해진 진로]에 대한 충성
등 그들의 문화에 벗어나 반발심 갖고 자신들의 길을 개척
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로 큰 흥행을 했다.
세습적 신분제도
혼인도 같은 계층 사이에서 이루어짐
1956년 법적으로 폐지
그러나 오랜 시간 뿌리 깊이 스며들어 여전히 현재에도 그 특징을 간직함
인도는 80%의 힌두교도와 13%의 이슬람교도, 그리고 소수이긴 하지만 성실하기로 소문난 시크교도 등 상대방의 종교에 따라 비즈니스 에티켓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가령, 힌두교도 접대시는 쇠고기를 이슬람교도는 돼지고기를 권해선 안된다.
이 때문에 상대방이 힌두교인지, 이슬람교도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이슬람교도에게 쇠고기대신 돼지고기를 권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한다.
또한 인도는 채식주의자의 성향을 띄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술보다는 주스를 권하는 것이 비즈니스 에티켓으로 퍼져 있지만
과거 금기시되어오던 음주문화가 경제성장과 소득,소비 증가, 그리고 인도정부의 주류정책의 완화로 인도인들의 인식이 급변하고 있어 비즈니스 문제로 만날 때에는 그들이 즐겨먹는 맥주나 증류주, 와인등을 권하는 것도 좋다.
주로 호텔에서 접대를 하며 호텔식당은 저녁 8시 이후에 문을 연다. 호텔에서 술을 시킬때는 와인은 턱없이 비싼 반면 맥주는 비교적 저렴한 것을 참고하는 것도 좋다.
복장은 정장이 원칙이지만 날씨가 더울 경우 와이셔츠에 넥타이만 매는 것이 보통이다. 짧은 바지는 피해야 하며 여성의 경우 가급적 과다노출을 피하고 점잖은 복장을 유지해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