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화장품 산업의 특성
2.태평양의 해외진출 과정
3.기초화장품 시장 진출과 실패
4.브랜드 원산지 효과
5.한국과 프랑스의 기업문화 차이
6.향수시장으로의 진출과 성공
7.글로벌기업 아모레 퍼시픽
- 본문내용
-
화장품 산업의 특성
- 그 사회, 문화를 반영하는 문화 상품.
- 고부가가치성을 지니고 있음.
제조업 전체와 비교해 볼 때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
인종에 따른 피부특성 및 화장습관의 차이로 인해
대부분 국가에서 내부중심 산업으로 발전.
기호성↑
다품종 소량체제
원료에 대한
수입 의존도↑
포장방법, 광고, 입소문 → 주요
판매 경쟁력
2011년 국내 화장품 수출액 8억 달러를 돌파하며, 전년대비 30%이상 증가.
전체 수입 대비 화장품 수입 비중은 감소 경향을 보이는 반면에
화장품 수출 비중은 2011년 0.14%로 전반적 증가 추세
글로벌 TOP10을 향한 글로벌 사업 추진
향후 세계 화장품 시장은 북미, 서유럽 등 선진시장이 경기침체로 인하여 성장이
둔화되는 반면, 아시아와 남미 중심의 신흥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
1970년 태국으로 12만 70달러의 화장품을
수출하면서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
1970년대 - 1980년대 수원공장, 대전공장, 안산공장 등을 설립.
동시에 독일, 뉴욕, 동경, 홍콩, LA, 캐나다, 토론토, 대만 등
해외법인을 설립하며 해외진출에 대한 기반을 탄탄히 구축.
1980년대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경과 민주화 바람을 타고 잦아지기 시작한 노사분규와 경쟁상황이 점점 더 심화되면서 고객의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방법 등의 문제가 대두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을 절감
일본에 진출한 외국 수입화장품들의 시장 점유율
잠식으로 심한 경쟁 상태에 놓인 시세이도
좀 더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80개 이상의 브랜드를 축소하고 국내와 해외마케팅을 통합해 해외로 눈을 돌리기 시작
유럽에서 여러 브랜드 매입과 합작투자를 통해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 자회사를 설립. 새로운 고급 브랜드를 런칭
원산지 효과로 인한 기초 화장품 출시 실패를 경험
향수사업만을 전문으로 하는 프랑스 자회사를 설립
세계적으로 유명한 2명의 디자이너와의 협력으로 큰 성공을 거둠
프랑스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패션산업 등 문화, 예술과 관련된 거의 모든 사업 분야에서 선두
프랑스에서의 성공은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라고 판단
프랑스인의 창의력과 감성을 최대한 활용해서 원산지 효과로 인해 얻는 부정적 이미지 극복
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 지지 않는 상황에서 국가에 대한 평가가 이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나라들이 국가
이미지 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