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태평양의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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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OON, LIRIKOS의 실패

Lolita Lempicka의 성공 비결

Amore Pacific의 글로벌 브랜드 런칭
본문내용
SOON, LIRIKOS의 실패
SOON, LIRIKOS의 실패는 치밀한 글로벌 전략이 없이 무작정 해외에 진출한 경우 실패할 수 밖에 없다는 전형적인 예를 보여주고 있다.
프랑스 대리점을 경유하여 1988년 첫 진출한 SOON의 경우, 제품의 판매에 있어 브랜드 이미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화장품 산업의 특성 자체를 고려하지 않은 채 ‘made in Korea’의 꼬리표를 달고 프랑스에 진출하였고 유럽과 미국의 경우 기초 화장품 시장이 색조화장품이나 향수시장에 비해 덜 발달되어 있다는 사실을 간과한 채 출시되었다. 특히, 기초화장품 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온 외국 기업들이 선점하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 진출하는 타겟 시장으로서 부적절하였다. 산업 자체에 대한 이해나 진출하려는 시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황에서 SOON의 실패는 예견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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