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태평양의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8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OON, LIRIKOS의 실패
Lolita Lempicka의 성공 비결
Amore Pacific의 글로벌 브랜드 런칭
- 본문내용
-
SOON, LIRIKOS의 실패
SOON, LIRIKOS의 실패는 치밀한 글로벌 전략이 없이 무작정 해외에 진출한 경우 실패할 수 밖에 없다는 전형적인 예를 보여주고 있다.
프랑스 대리점을 경유하여 1988년 첫 진출한 SOON의 경우, 제품의 판매에 있어 브랜드 이미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화장품 산업의 특성 자체를 고려하지 않은 채 ‘made in Korea’의 꼬리표를 달고 프랑스에 진출하였고 유럽과 미국의 경우 기초 화장품 시장이 색조화장품이나 향수시장에 비해 덜 발달되어 있다는 사실을 간과한 채 출시되었다. 특히, 기초화장품 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온 외국 기업들이 선점하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 진출하는 타겟 시장으로서 부적절하였다. 산업 자체에 대한 이해나 진출하려는 시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황에서 SOON의 실패는 예견된 것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