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향수 프랑스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기업 소개
2) 화장품 산업의 특성
3) 태평양의 해외 진출
2. 본 론
1)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2) 향수 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3. 결 론
- 본문내용
-
태평양의 해외 진출
해외진출 배경
- 국내, 국제 시장 환경의 변화와 함께 글로벌 기업의 국내 진출로
인한 성장의 어려움
-해외 진출을 통한 시장의 확대 도모
해외진출의 장애 요인과 가능성
- 내수 중심 산업으로서의 성장 배경으로 인해 대외적인 경쟁력 부
족
- 원산지 효과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지도 부족
- 향수를 내세운 시장 공략의 전략적 변화와 그 성공은 태평양의 성
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음
프랑스 진출의 배경
- 일본의 ‘Shiseido’를 모티브로 하여 철저한 벤치마킹 실시
- 문화 산업의 중심인 프랑스로의 진출 결정
초기 진출의 실패
- ‘SOON’은 초기 시장 조사의 부족과 화장품 후진국이라는 이미지로 인하여 실패함
- ‘Lirikos’는 현지 공장 생산 방식을 채택하였으나, 비합리적인 조직 운영으로 인한 경영의 실패
- 기초 화장품이라는 제품 선정은 프랑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상실
★ 태평양의 해외 초기 진출 실패 원인
1) 현지시장에 대한 분석 미비
2)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의 부족
3)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의 부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