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1 주제선정이유
1-2 연구방법 및 연구 방향

II. 본론
2-1 그린마케팅의 이론적 개념
2-1-1 그린마케팅 형태
2-1-2 그린마케팅 전략
2-2 그린마케팅사례
2-2-1 성공사례
2-2-2 실패사례
2-3 그린마케팅 실태 분석
2-4 그린마케팅 과제


III. 결론
3-1 발전방향
본문내용
친환경 기업의 제품 구입,
대중교통 및 에너지 사용량 줄이면
정부와 관련 기업에서 인센티브를 주는 신용카드

4단계 검사
1. 구매 시 현지 검사
2. 입고 시 LOT별 검사
3. 공장 제품 수거해 실시하는 검사
4. 매장 판매 제품 불시 수거해 수시검사

유전자 조작 여부 및
콩의 품질 철저히 검사

친환경, 무공해, 친 건강성
시판 두부보다
50% 이상 높은 가격.

대형 할인점, 슈퍼, 백화점 식품 매장
제품의 품질 보증 가능.
소비자의 제품 신뢰도 높임

기업 전체 환경 친화적 광고
지구사랑캠페인
제품 판매액의 0.1%를 적립

1. 그린 홀릭(Greenholic) : 친환경 컨셉에 대한 지나친 집착.
그린 마케팅이 해당 브랜드에 어떤 이득과 위험을 가져올 지 제대로 따져 보지도 않고 무작정 시도하는 것.
2. 그린 워싱(Greenwashing) : ‘불쾌한 사실을 감추려는 눈속임’을 의미하는 화이트 워싱(Whitewashing)에서 따옴.
3. 그린 프리미엄(Green Premium) : 그린을 통한 가격 프리미엄에 대한 환상.
친환경 컨셉으로 출시되는 제품은 일반 제품보다 높은 가격임. 하지만 높은 가격은 일반 소비자의 구매를 가로막는 장벽이 될 수 있음.


4. 그린 제너라서티(Green Generosity) : 고객의 희생 감수에 대한 기대.
고객에게 친환경성에 대한 대가로 희생을 요구하지 않고,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하는 것.
5. 그린 식니스(Green Sickness) : 천편일률적인 식상한 커뮤니케이션.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인식을 심어주고 진정성(Sincerity)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
이중 빌 포드가 범한 오류 ‘그린워싱(Greenwashing)’
즉, 기업이 실제로는 악영향을 끼치는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광고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내세우는 행위를 말함.


지금부터 그린워싱의 오류를 범하고 있는 포드사의 실패사례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빌 포드는 1999년 3만평에 달하는 공장의 지붕을 잔디로 덮었습니다. 잔디 지붕은 빗물을 정화했고 보온 효과로 공장의 냉·난방비도 상당 부분 감소시켰으며, 초록빛 잔디 지붕은 포드의 환경 친화적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데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뿐이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그린마케팅의 이해와 국내외 사례 연구
  • 그린마케팅의 이해와 국내․외 사례연구- 요 약 -1960년대 이후 기업들의 오염 물질 무단 방출, 소비자 개인의 이기적이며 무책임한 환경오염행위, 그리고 정부기관 관료들의 근시안적 ․ 무사안일적 개발정책 등에 의해 많은 자연환경이 오염, 파손되어 왔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 결과 환경오염 유발에 대한 사회적 비판과 책임 규명은 물론, 그러한 기업에 대한 소비자 단체나 환경(보호)단체 들의 공격과 정부차원의 법적/행정적 규제가 있게 되었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그린마케팅과 환경- 목 차 -1-1. 문제의 제기1-2. 연구의 목적2. 그린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1) 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2) 그린마케팅의 정의3. 국내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사례1. 유한킴벌리※사례2. 풀 무 원4. 국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례2 – 맥도널드의 환경이야기5. 그린마케팅의 문제점6.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7. 결 론1-1. 문제의 제기1-2. 연구의 목적● 산업혁명 이후 산업이 급속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그린 상품의 개발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따라서 기업이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토록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최병용 소비자들의 그린의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석을 할 계획이다. 성과분석은 BSC를 기반으로 이마트, 롯데마트의 중국진출전략의 타당성 분석을 해 볼 것이다.본 연구는 이론적 연구와 함께 실증적 사례를 이마트와 월마트의 경우를 중심으로 연구한다. 본론에서는 산업분석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기업들이 SCM구축의 진척된 프로젝트들이 많이 있다. 이에 반해 유한 킴벌리는 가장 많은 유통업체와 제일 처음 시작했지만 시범사업이 더 이상 확대되지 않아 예년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어, 사례발표 컨퍼런스에서 수치만 바꿔 발표할 수밖에 없었다. 새로운 전문가와 많은 업체가 참여해 활발히 변화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어 보인다.②. 정보공유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 문제점에서 지적했듯이 부서별, 공급업체와 유통업체별로 자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