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파워인컴펀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ase 소개 전 알아두기
(1) 펀드란?
(2) 투자신탁과 투자회사
(3) 펀드운용의 문제점

2. 우리 파워인컴펀드 CASE 소개
(1) 전체상황
(2) 기본구조
(3) 원금지급방법
(4) 이자지급방법
(5) CEDO의 출현 배경 및 파장

3. 문제점 및 시사점

4. 결론
본문내용

1. 직접투자
투자자산을 직접 운용함


2. 간접투자
투자자로부터 자금 등을 모아서 투자증권, 장내파생상품 또는 장외파생상품, 부동산, 실물자산에 운용하고 그 결과를 투자자에게 귀속시키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이러한 간접투자를 하는 기구를 펀드라 한다.



1. 투자신탁
투자자로부터 자산에 운용할 목적으로 자금 등을 모은 위탁자가 그 재산을 수탁자로 하여금 당해 위탁자의 지시에 따라 투자·운용하게 하고, 그에 따른 수익권을 분할하여 당해 투자자에게 취득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간접투자기구

2. 투자회사
투자회사라 함은 회사의 재산을 자산에 운용하여 그 수익을 주주에게 배분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상법에 의한 주식회사인 간접투자기구를 말하며 뮤추얼펀드라고도 함



1. 설명의무위반
은행이 투자자에게 파생상품을 판매하면서 투자설명서를 제공하지 않거나, 상품 안내장(팸플릿)으로 고객의 눈을 속이는 경우가 많고, 판매창구 직원이 고객에게 제대로 된 설명을 해주지 않아 안전한 채권형 상품으로 오인시키는 경우도 있음

2. 과장광고
우리은행 파워인컴펀드의 경우, 상품설명서를 보면 “대한민국 국가신용등급(무디스 ‘A3’)으로 국고채+1.2%의 수익 추구”라고 적혀있어 고객들에게 손해를 거의 보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가지게 함.


2. 우리 파워인컴펀드 CASE 소개(3) 원금지급방법
1. 2005년 11월3일~ 2008년 11월 2일
현재 상황에서 주가가 유지되는 경우를 가정해 손실이 얼마나 발생할지를 추정하는 식으로 수익률을 냄.

2. 2008년 11월 3일 이후 – 이벤트 수
1) 112개 종목을 두 그룹으로 나눠 각각 보험포트폴리오(56개)와
위험포트폴리오(56개)를 만듦.

2) 매주 위험포트폴리오에서 65% 이상 하락한 종목 수에서
보험포트폴리오에서 65% 이상 하락한 종목의 수를 뺌 – 이벤트 수
* 예 - 위험포트폴리오에서 65%이상 하락한 종목이 10개, 보험 포트폴리오에서 65%이상 하락한 종목이 6개 그럼 이벤트 수는 4회

3) 매주 발생한 이벤트 수를 더해 만기까지 이 수치가 56회
(원금보존 이벤트 수) 이하면 원금이 보장.


분석 기간: 1986년 1월 4일 ~ 2005년 9월 30일 (관찰 횟수: 770회)

2005년에는 이벤트(폭락)가 점차 안정권에서 벗어나는 모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상품] 인컴 펀드 Income Fund
  • 펀드로서 파생상품이 다우존스 글로벌 타이탄 50지수에 포함된 우량주식중 배당성향이 강한 30개 주식에 투자함과 동시에 개별주식을 대상으로 콜옵션을 매도하는 커버드콜전략을 구사하는 펀드다. 전체적인 펀드운용은 삼성투신운용에서 맡는다. 이 파생상품은 작년 7월 아시아시장에서 이미 3조8000억 원 가량 발행돼 판매되었다. 3. 인컴 펀드의 사례 분석 및 성과- 우리 Power Income 파생상품투자신탁을 중심으로우리 파워 인컴 펀드 투자 실적제1

  • [한류] 한류의 지속화를 위한 한국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
  • 파워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 고정민(2005), “한류 지속화를 위한 방안”, Issue Paper, 삼성경제연구소, p.42. 한류의 확산과정우리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기 시작한 한류의 확산과정은 다음과 같이 크게 4단계로 대중문화 유행 → 파생상품 구매 → 한국상품 구매 → ‘한국’ 선호의 단계로 진전되고 있다. 국가별로 한류의 진행수준과 양상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중국과 베트남은 국내기업의 적극적인 한류마케팅에 힘입어 화장품,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연구 순천향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ㆍ 원종원 한국 뮤지컬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ㆍ 엄미란 창작뮤지컬의 문화산업으로서의 가능성 연구 :뮤지컬 〈명성황후〉를 중심으로단국대 대중문화예술대학원 ㆍ 문희경 문화상품으로서의 한국 뮤지컬의 특징 : 뮤지컬 ‘명성황후’를 중심으로 서강대 언론대학원 ㆍ 이윤선 문화산업의 관점에서 본 한국뮤지컬의 문제점 연구 중앙대 예술대학원 ㆍ 최주환 뮤지

  • IDEO 성공사례 레포트
  • , 경영자는 불확실한 미래 하에서 어둠을 밝히는 혁신의 등대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개념만 무성하고 응용할 수 없는 이노베이션과 참다운 이노베이션을 구분하고, 최상의 결과를 찾아낼 수 있는 비결을 IDEO는 이미 알고 있는 것 같다.자료출처 삼성경제연구소 - IDEO의 ‘5개의 혁신엔진’LG경제연구원- 유쾌한 이노베이션톰 켈리 , 조너던 리트맨 , 세종서적, 2002년“GLOBAL 미국“ 산업디자인 귀재 IDEO - 한경비즈니스 2004-08-08 23:51

  • 한국투자증권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우리 회사의 경쟁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전략다 이유가 있지않겟나, 경쟁사를 물어보는이유 바로 우리회사만의 로열티는 무었인지, 우리회사의기본 비즈니스를 통해 이익으로 만들어내는 구조는 잘알고있는지 어떻게보면 가장 관통하는 하나의 질문들로 연결된다. 25번 문항인 회사에 대해 아는 것 있어요 와 같다.답변은 다양한예시삼성전자 vs sk하이닉스 d ram 반도체메이킹구조 각 회사의 장단점 어디를 더 선호하느냐에따른어디지원자에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