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O 성공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DEO 성공사례
서론
다국적 기업을 선정함에 있어서 우리는 혁신적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고 문어발식 경영을 하는 기업보다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능력, 잘할 수 있는 능력에 초점을 맞추어 기업의 특징이 분명한가를 고려하였다. 우리는 회의를 통하여 먼저 올해의 혁신적 다국적 기업 20순위 안에 들어있는 기업을 선택하기로 하였고, 그 중 IDEO와 스타벅스가 최종 후보로 남게 되었다. 우리는 팀을 나누어 각 기업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였다. 스타벅스는 최근 새로운 분야의 사업들을 새로이 시작하고 있었고 자료를 확보하기에는 좋을 것 같았지만 최초의 경영 모습과는 달리 문어발식 경영을 시도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반면 IDEO의 자료들을 검토한 결과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점들에서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IDEO를 선택하게 되었다.
"IDEO helps companies innovate. We design products, services, environments and interaction"
이것은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DEO 홈페이지에 있는 글이다. IDEO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를 몇 마디로 설명하는 글이라 할 수 있다. 이 글만으로도 이 기업이 얼마나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인지를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IDEO는 국내에서, 특히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기업이지만 업계에서는 매우 잘 알려진 다국적 디자인 기업이라고 한다.
< IDEO 홈페이지의 시작페이지 >
지난 1978년 불과 다섯 명의 직원으로 사업을 시작한 IDEO는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하는 산업디자인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했을 만큼 혁신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IDEO는 소비자에 대한 이해, 그리고 그들의 경험, 행위, 지각적 특성 및 욕구를 바탕으로 디자인을 하며, 좋은 디자인을 위해 디자이너끼리는 물론이고 다른 부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도 중시한다. 이러한 환경 때문에 IDEO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는 단연 자유로움이며 디자이너의 구성멤버들은 심리학자, 건축가, 모험가, 엔지니어, 펀드매니저, 고고학자, 익스트림 스포츠선수, 일러스트레이터, 교수 등 안목이나 지식이 교차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한 새로운 시각을 항상 추구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이러한 배경과 IDEO만의 기술 개발방식의 조화는 IDEO를 미국에선 대기업으로 해당되지도 못할 규모인 겨우 400명가량의 직원으로 6,000만 달러 이상의 연매출을 기록하게 만들었다. 또한 매년 90여개의 신제품을 디자인하고, 지금까지 3,000개 이상의 제품을 디자인하여 단순한 디자인 기업으로의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혁신으로 표현되는 기업브랜드 파워를 가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점에서 IDEO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우리가 조사할 다국적 기업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이렇게 우리가 선택한 IDEO는 현재 삼성,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P&G 등 세계 일류기업을 파트너로 갖고 있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기업이며 컴퓨터 시대를 상징하는 최초의 애플 마우스와 폴라로이드 카메라, 개인휴대단말기(PDA)인 팜 등이 이 회사가 만든 제품들이다. 이 작은 회사가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은 그들의 끊임없는 이노베이션 노력, 더 나아가 이노베이션 그 자체를 즐기는 기업 문화에 있었다고 평가되고 있다. 지금은 사업이 확장되면서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보스턴, 런던, 뮌헨 등지에도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IDEO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업의 전체적인 경영전략을 짜주는 컨설팅회사 라고 할 수 있다. 단순한 경영 컨설팅만이 아니라 제품의 최종적인 이미지까지 관리해주는 종합 컨설팅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IDEO 사람들은 컨설팅 기간이 끝난 뒤에도 일부가 잔류해 함께 생활하며 디자인 변화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확인까지 하고 있다고 하며, 이러한 점들이 우리를 감탄하게 만들고 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혁신적인 다국적 기업으로 유명한 IDEO만의 기술개발방식과 그를 위한 노력과 혁신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또한 IDEO의 사례들을 통해 경쟁이 치열한 현대 사회에서 모든 조직과 기업이 필히 갖추어야 할 혁신을 위해 우리가 배워야 할 점과 시사점을 찾아 볼 것이다.
본론
IDEO의 성공사례
앞서 이야기했듯이 혁신적 기업으로 손꼽히는 IDEO는 지금까지 많은 다국적 기업들과 함께 일해 왔고, 성공한 수많은 디자인을 선보였다. IDEO는 현재도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상당수를 제작하고 있다. 대표적인 디자인에는 <애플마우스>, <폴라로이드 아이 존 즉석카메라>에서부터 <자동차에 걸어놓는 음료수 컵 걸이> 그리고 우리가 쓰는 <아이보리 비누>, <크리넥스>까지 매우 다양하다. 미국의 유명한 경제 잡지 <Fast company>는 IDEO를 미국 세계최고의 디자인 회사로 선정했고 <비즈니스 위크>는 IDEO를 10년 연속 산업디자인 대상을 수여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은 이 회사의 사무실을 ‘상상의 놀이터’라고 불렀고, <포춘>은 ‘이노베이션 유니버시티라고 불렀다고 한다. 우리는 IDEO의 많은 성공 사례들을 조사 하였고, 그 중 몇 가지 대표적인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상과창조 21 강의요약본
  • 사례를 배우는 것이 성공 사례를 배우는 것보다 학습에 더 효과적임- 농구의 신이라고 불린 마이클 조던도 9000여 번의 슛 실패가 있었음. 베이브 루스도 1330개의 삼진 아웃을 통해 714개의 홈런을 칠 수 있었음.- 철학은 선각자의 끊임없는 철학의 실패의 역사에서 교훈을 얻고 온몸으로 사유한 인간 등장의 발자취를 기록한 산물임, 실패를 공론화하고 면밀히 조사하여 새로운 깨달음과 교훈의자료로 활용해야 함.- 실패는 도전에 한계를 두지 않고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중소기업 성공사례: Lock & Lock본론: 락앤락의 성공요인IIINDEX서론: 개요 및 소개I결론: 앞으로의 전략 및 전망IIIIntroduce▶ 설립일 : 1995년 ▶ 설립자 : 김준일 회장▶ 사업분야 : 밀폐용기, 생활용품▶ 매출액 : 2798억원대(2009년 기준)▶ 임직원수 : 3574명(현지인포함)▶ 공장현황 : 아산 생산본부/본사, 서울사무소등▶ 해외법인 : 중국 생산/ 영업법인, 베트남 생산/영업법인, 미국/영국/태국/인도/인도네시아/캄보디아 영업법인서론Lock & Lock 기업

  • 잡코리아 JOBKOREA 경영성공사례분석
  • 성공한 사람들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다음카페나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에 제작한다. 직종, 또는 회사별 게시판을 통하여 실제로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로부터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잡코리아에 대한 회원들의 충성도와 관심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하지만 연봉 등과 같은 현재 잡코리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유료정보가 무료로 제공될 수 있는 위험이 있고, 커뮤니티의 별도 관리가 필요하므로 그에 따른 관리 인원과 관리 비

  • [기업영어] MTV 성공사례-영문레포트
  • The Research on theSuccess Strategy of MTVMajorStudent No.NameI. The History of MTV1. Phase 1 (1981-1983)MTV was lauched on August 1st. 1981, and it became one of the most successful cable television channels in history. It came with the first music video Video Killed the Radio Star by the Buggles. The new channel was started by a company called Warner Amex Satellite Entertainment Company, after they had done extensive market research to see what the people wanted to see. In the beginning, it was structured just like radio, with rotation lists for songs.(The more popular a song was t

  • 조직문화 성공사례 [유한킴벌리 아이디오(IDEO) WAL-MART]
  • 조직문화 성공사례 유한킴벌리. 아이디오(IDEO). WAL-MART성공하는 기업은 문화가 있다조직문화의 이해삼성과 현대의 조직문화 비교성공적 기업의 조직문화 - 7S성공적 기업의 조직문화 - 기업문화 혁신의 성공조건성공적인 조직문화 사례 - ① 유한킴벌리성공적인 조직문화 사례 - ② 아이디오(IDEO)성공적인 조직문화 사례 - ③ WAL-MART성공하는 기업은 문화가 있다과거, 사람들은 위와 같이 전세계적으로 너무나 유명한 기업들이 어떻게 큰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