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시네마 마케팅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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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환경분석
2.자사분석
3.경쟁사분석
4.문제점 도출 및 해결
5.마케팅 방안 및 기대효과

본문내용
롯데시네마 SWOT
Strength
백화점에 위치  고객자원 많음
스페셜 상영관 운영
롯데 멤버스 서비스
배급사와의 수직 계열화
재계 5위권인 그룹의 계열사

Weakness흥행 여부에 따른 실적 변화
시장 독점자로서의 이미지
차별화 되지 못한 콘텐츠

Opportunity
영화산업의 급성장
관객 수의 비약적인 증가

Treat
멀티플렉스 증가에 따른 경쟁 심화
‘프리 다운로더’ 출현
대체재 성장
영화관 선택의 낮은 관여도

롯데쇼핑 매출액 13조 가량

하지만, 소비자와의 접촉성 부족

스크린 점유율
롯데시네마 28.65% (478개)
CJ계열 CGV/프리머스 48.64%(806개)

CGV 특징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1위 _NCSI
멀티플렉스  컬쳐플렉스
‘영화, 그 이상의 감동’  서비스 프로페셔널 정신을 강조
10-20대 관객 비율이 높음
젊은 이들이 많이 가는 장소에 위치 (명동, 강변, 소파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잠재된 지방관객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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