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EXCUTIVE SUMMURY


Ⅱ. 프롤로그
1. 팀원 소개 및 각오
2. 앙드레김 선정이유


Ⅲ. 마케팅 전략
1. 앙드레김 SWOT 분석
2. 앙드레김 STP 전략
3. 앙드레김 5막 경쟁 드라마


IV. 마케팅 믹스
1. 마케팅 믹스 4P 분석
2. 앙드레김 브랜드 자산
본문내용
2. 앙드레김 브랜드 자산

브랜드 자산은 고객으로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근 고객 기반 브랜드 자산이라는 개념이 중요시되고 있다. 본 조는 앙드레김의 브랜드 자산을 알아보고 평가하기 위해 브랜드 자산의 한 항목인 브랜드 이미지를 개별 면접을 바탕으로 알아보았다. 그리고 면접 결과를 바탕으로 앙드레김이 어떤 이미지를 고객으로부터 형성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보았다.



-면접 대상자 (1) : 24세 남자 대학생
옷에 대한 의미는 무엇인가?
- 큰 것 같다. 기본적으로 춥거나 더워서 입는 것 이상인 것 같다. 나를 나타내는 방법인 것 같기도 하고 멋을 부릴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앙드레김 브랜드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 알고 있다.

고인이 된 앙드레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 이상한 사람인 것 같다. 비호감인 것 같은데 조사자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글쎄 내 생각에는 대단한 사람인 것 같다. 그런데 왜 이상하다고 생각하는가?
- 남자가 화장하고 그래서 조금 특이한 것 같기도 하고, 징그러운 것 같다. 말투도 그렇고

외모적인 것 말고 그 사람을 평가한다면?
- 열정적이었던 것 같다. 외국인이나 연예인들도 많이 알고 사교성도 좋은 것 같다.

앙드레김의 ‘옷’하면 무엇이 떠오르나?
- 하얀색, 꽃, 드레스 같이 화려한게 떠오른다.

앙드레김과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사물이나 동물 또는 주변에 있는 것들을 꼽는다면?
- 꽃, 눈 같은 것. 드레스

앙드레김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일까?
- 고상하고 고급스러움. 하지만 비싸며, 대중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

앙드레김하고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
- (고민하다가)없는 것 같다. 앙드레김 같은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는 글쎄.. 없는 것 같다.

앙드레김의 옷을 입는다면?
- (웃으며)그럴리는 없겠지만 좋을 것 같다. 내가 바뀌어진 것 같이 느껴질 것 같다.

조사대상자와의 면접 결과 해석
조사대상자에게 있어 옷은 단순히 몸에 걸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디자이너 앙드레김에 대해서는, 같은 남자로서 외모로 보았을 때 이상하고 특이하지만 그 업적에 대해서는 훌륭하게 생각했다. 앙드레김 브랜드에 대해서는
참고문헌
Ⅷ. 참고문헌

-웹사이트
http://leekywood.blog.me/60007987854
http://media.jungle.co.kr/cat_magazine/detail_view.asp?master_idx=11770&pagenum=1&temptype=5&page=12&code=&menu_idx=&main_menu_idx=5&sub_menu_idx=69
http://www.fashionbiz.co.kr/WW/main.asp?cate=2&idx=104418
http://blog.naver.com/lascana?Redirect=Log&logNo=20113006297
http://weekly.hankooki.com/lpage/08_coverstory/200807/wk20080701164621100810.htm
http://www.ajnews.co.kr/view.jsp?newsId=20100814000056
http://news.donga.com/3/all/20100814/30504010/1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170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0187831


-단행본
김정구 외 2명 저,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율곡출판사, 2010
김정구 저, 미래마케팅, 교보문고, 2005
앙드레김 저, 앙드레김 MY FANTASY, 아침나라, 2010
김재헌 저, 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 팝콘북스, 2006
방미 저, 골든타임, 행복한 책장, 2010
김이율 저, 끝까지 하는 힘, 판테온 하우스, 2010


-학술 저널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2010년 1월호: CASE STUDY-귀족 마케팅으로 추억하는 앙드레김


-논문
박정현, 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 성공비결, LG 경제 연구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빈폴 키즈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측정도구를 이용하여 세운 전략으로 빈폴의 기존라인에 더해 빈폴키즈라는 아동복 분야에 새롭게 진출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 제안형 패밀리 브랜드로의 성장을 꾀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핵가족화 및 맞벌이 부부 증가에 따라 적은 자녀에게 많은 것을 베풀어주고 싶어하는 부모의 심리를 반영해 키즈(Kids)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시장환경과 맞물려, 1989년에 출시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No Sale 정책으로 현재까지 자리 매김됨 빈폴의 고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은 기업 전체 고객군 중 기업에 가장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최상위 고객들의 로열티를 획득, 강화하여 지속적으로 반복 구매, 교차/추가 구매를 유도하여 지갑 점유율을 100%로 하려는 전략이며 목표 고객군에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여 귀족고객을 유치하는 마케팅 활동이다. ( 한동철, 2002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귀족마케팅은 귀족층이라는 새로운 소비계층의 등장과 함께 그 흐름을 같이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소비계층으로서의 이들

  • [명품마케팅] `앙드레김` 브랜드이미지관리
  • 제안하고 시즌별 독특한 테마로 한층 성숙된 아동복의 패션세계를 선보인다. 또한 유니섹스 라인은 5%정도만 구성하고 여아와 남아를 55:45 비율로 전개해서 국내 아동복들이 여아 라인에 상대적으로 약한 것을 보강했다. 마케팅 전략으로는 구매 고객에게 아동용 썬글라스와 미스몰리 화장품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였고, 각 입점 매장에서 앙드레 김의 사인회를 열었다. 코엑스 에메럴드 홀에서 앙드레김 키즈의 패션쇼도 개최했다. (3) 앙드레 김

  • [촉진전략] 에뛰드 IMC전략
  • 마케팅인기가수들의 콘서트나 영화, 드라마에 적극적으로 후원 8. 단독매장을 활용한 회원관리-DB의 적극적 활용․회원카드를 만들어주고 자연스럽게 DB관리까지 될 수 있도록 한다.․매장에서 제품 구매시 5%의 적립금 제공.․회원이 왔을 때 “저번에는 ~을 구매하셨는데 이번에는 ~제품은 어떠세요?? 라고 제안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만족감을 준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한 고객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도록

  • [소비자행동] 소비자트렌드분석
  • 전략이기도 하다. 이러한 문화소비의 사회적 특성때문에 한편으로는 자신의 사회적 출신이나 신분을 위장하려고 과시적 소비, 낭비적 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회 일부 계층의 문화소비가 과시적으고 낭비적으로만 이루어지고 이런 현상이 문화적으로 확산되어 간다면 적지 않은 사회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즉 문화를 통한 사회ㅏ계층의 문화가 심화될 것이고, 이에 따른 계층간 위화감이 팽배할 것이다. 또한 상류층을 모방하는 중산층이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