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5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EXCUTIVE SUMMURY
Ⅱ. 프롤로그
1. 팀원 소개 및 각오
2. 앙드레김 선정이유
Ⅲ. 마케팅 전략
1. 앙드레김 SWOT 분석
2. 앙드레김 STP 전략
3. 앙드레김 5막 경쟁 드라마
IV. 마케팅 믹스
1. 마케팅 믹스 4P 분석
2. 앙드레김 브랜드 자산
- 본문내용
-
2. 앙드레김 브랜드 자산
브랜드 자산은 고객으로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근 고객 기반 브랜드 자산이라는 개념이 중요시되고 있다. 본 조는 앙드레김의 브랜드 자산을 알아보고 평가하기 위해 브랜드 자산의 한 항목인 브랜드 이미지를 개별 면접을 바탕으로 알아보았다. 그리고 면접 결과를 바탕으로 앙드레김이 어떤 이미지를 고객으로부터 형성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보았다.
-면접 대상자 (1) : 24세 남자 대학생
옷에 대한 의미는 무엇인가?
- 큰 것 같다. 기본적으로 춥거나 더워서 입는 것 이상인 것 같다. 나를 나타내는 방법인 것 같기도 하고 멋을 부릴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앙드레김 브랜드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 알고 있다.
고인이 된 앙드레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 이상한 사람인 것 같다. 비호감인 것 같은데 조사자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글쎄 내 생각에는 대단한 사람인 것 같다. 그런데 왜 이상하다고 생각하는가?
- 남자가 화장하고 그래서 조금 특이한 것 같기도 하고, 징그러운 것 같다. 말투도 그렇고
외모적인 것 말고 그 사람을 평가한다면?
- 열정적이었던 것 같다. 외국인이나 연예인들도 많이 알고 사교성도 좋은 것 같다.
앙드레김의 ‘옷’하면 무엇이 떠오르나?
- 하얀색, 꽃, 드레스 같이 화려한게 떠오른다.
앙드레김과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사물이나 동물 또는 주변에 있는 것들을 꼽는다면?
- 꽃, 눈 같은 것. 드레스
앙드레김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일까?
- 고상하고 고급스러움. 하지만 비싸며, 대중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
앙드레김하고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
- (고민하다가)없는 것 같다. 앙드레김 같은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는 글쎄.. 없는 것 같다.
앙드레김의 옷을 입는다면?
- (웃으며)그럴리는 없겠지만 좋을 것 같다. 내가 바뀌어진 것 같이 느껴질 것 같다.
조사대상자와의 면접 결과 해석
조사대상자에게 있어 옷은 단순히 몸에 걸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디자이너 앙드레김에 대해서는, 같은 남자로서 외모로 보았을 때 이상하고 특이하지만 그 업적에 대해서는 훌륭하게 생각했다. 앙드레김 브랜드에 대해서는
- 참고문헌
-
Ⅷ. 참고문헌
-웹사이트
http://leekywood.blog.me/60007987854
http://media.jungle.co.kr/cat_magazine/detail_view.asp?master_idx=11770&pagenum=1&temptype=5&page=12&code=&menu_idx=&main_menu_idx=5&sub_menu_idx=69
http://www.fashionbiz.co.kr/WW/main.asp?cate=2&idx=104418
http://blog.naver.com/lascana?Redirect=Log&logNo=20113006297
http://weekly.hankooki.com/lpage/08_coverstory/200807/wk20080701164621100810.htm
http://www.ajnews.co.kr/view.jsp?newsId=20100814000056
http://news.donga.com/3/all/20100814/30504010/1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170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0187831
-단행본
김정구 외 2명 저,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율곡출판사, 2010
김정구 저, 미래마케팅, 교보문고, 2005
앙드레김 저, 앙드레김 MY FANTASY, 아침나라, 2010
김재헌 저, 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 팝콘북스, 2006
방미 저, 골든타임, 행복한 책장, 2010
김이율 저, 끝까지 하는 힘, 판테온 하우스, 2010
-학술 저널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2010년 1월호: CASE STUDY-귀족 마케팅으로 추억하는 앙드레김
-논문
박정현, 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 성공비결, LG 경제 연구원,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