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롯데마트의 인사시스템과 교육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롯데마트 소개

2. 롯데마트 채용 관리

3. 롯데마트 인사시스템

4. 롯데마트 교육훈련시스템

5. 롯데마트 결론
본문내용
Magnet이란 매력을 뜻하며, 고객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매장을 의미하며, 그 매력으로 고객에게 늘 사랑을 받는 고객밀착형 할인점을 뜻하는 것으로, 롯데마트는 대표적인 유통 전문 그룹 롯데가 만들어낸 대형 할인점이다.
1979년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고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Magnet` 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신의 POS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2006년 인수한 우리 홈쇼핑 M&A로 온∙오프라인에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2007년 수립한 선택과 집중, 투자와 거점 확보를 위한 ‘신규매장 투자지속 강화 전략’으로 2010년까지 할인점 100개 오픈 계획 목표하고 있다. 2012년 개점 예정인, 김포공항 스카이파크는 할인점, 백화점, 영화관, 호텔, 엔터테인먼트시설이 복합된 테마파크 쇼핑몰 개념으로 차별화된 우위를 갖게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롯데카드와 연계한 650 만 명의 멤버쉽 회원 관리 DB를 기초로 한 타깃마케팅은 롯데마트의 핵심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www.lotteshoppingir.com
www.job.lotte.co.kr
www.terams.co.kr
www.lotteacademy.co.kr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dart.fss.or.kr
www.mk.co.kr
www.hankyung.com
경쟁우위 달성을 위한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황규대, 박영사, 2008
입사 선호 40대 한국 기업 - 동아일보특별취재팀, 마이다스동아, 2008
소매유통경영 - 김광규, 형설출판사, 2007
인적자원관리 - 김영재, 삼양사,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닥....-_-..
  • hans***
    (2010.06.01 11:24:04)
회원 추천자료
  • 유통업계의 인적자원관리
  • 유통산업의 인적자원관리와 농협유통※ 목차 ※1절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현황과 노동시장1. 유통업의 현황과 특징2. 유통업 노동시장과 노동실태1) 유통업 노동시장의 주요 특징2) 백화점 및 할인점 노동시장 특징3. 소결2절 백화점 및 할인점의 고용관계1. 고용 및 인사관리제도의 특징1) 인사 및 교육 훈련2) 임금 및 복지제도2. 소결3절 농협 하나로 클럽과 농협 하나로 클럽의 인적자원관리1.농협 하나로 클럽1) 회사개요2) 연혁3) 설립 배경4

  • [인적자원관리] 교육, 훈련의 측면에서의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비교
  • 교육의 효율성23Ⅸ. 교육의 타당도25 (1) 훈련 타당도(2) 내용 타당도와 구성 타당도(3) 성과 타당도Ⅹ. 교육에 대한 평가27ⅩⅠ. Feedback28Ⅰ. 이론 정리1. Training Employees - 중요성: 인적자원은 조직체의 가장 중요한 자원으로서 조직체의 장기적인 성패는 인적 자원의 능력수준과 이의 효과적인 활

  • [생산관리] 오리온 제과 품질경영
  • 인적자원을 중시하였다. 또한 제품의 핵심 역량으로서 닥터유 프로젝트와 마켓오 제품을 선보이고 먹을거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시선을 개선하기 위해 공장 내부의 안전관리와 HACCP 인증과 같은 제품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프로세스 관리에도 힘썼다. 이와 같은 결과로 볼 때 Malcolm Baldrige의 평가 기준으로 본 오리온 제과는 품질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 출 처 및 참고 문헌 -MA

  • 현대백화점 CS 경영
  • 롯데마트와 롯데 닷컴으로 바로 연결되고 각종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현대백화점이 명품화, 고급화를 추구하면서 상위 계층의 소비자를 공략하고, 신세계 백화점은 E-mart 로 할인점 시장에서 중산층을 공략해서 선두에 나선 반면 롯데백화점은 고급 브랜드부터 중저가 브랜드까지 모두 취급하면서 소비자 층이 분산되어 있다는 것이 약점이다. 소비자 층이 분산될 경우 체계적인 관리나 효과적인 마케팅에 어려움이

  • [경영학] 롯데마트를 통해본 인사직무와 고과관리제도
  • 롯데마트 승진체계육성기검증기조기발탁제도Lotte Mart 직무와 인사고과Lotte MartLotte Mart 직무와 인사고과 롯데마트 직급분석경영지원인사,교육,총무,노무 관련 제도 수립 및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기획경영기획 및 조직관리, 중장기전략 수립등의 업무를 수행마케팅시장분석, 마케팅전략 수립 및 매체광고 등의 업무를 수행해외사업손익관리 및 세무관리, 소매금융 관련 업무를 수행재무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해외 점포 관련 업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