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기획] 영화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마케팅 목표
2. 마케팅 컨셉 - Marketing Concept
3.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raregy
4. 마케팅 광고전략 - Marketing AD Straregy
5. 마케팅비 예산(P&A Budget)
- 본문내용
-
한국 영화시장분석
2004년과 2005년을 살펴볼때 전체 관객중 한국영화 관람객은 보 통 55~60%정도이며 ‘그.사.랑.’ 이 개봉하는 4월엔 전체적으로 가 장 비수기시점이나 한국영화만을 놓고 봤을 땐 외화보다 관람객이 더 많을때이다.
그러나 비수기라는 단점은 살인의 추억의 흥행성적으로 볼때 크게 좌우되는 점은 아닐것이다. 오히려 경쟁작들이 많지 않고 장르의 편협성이 예상되기 때문에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
또한 영화를 많이 보는 세대는 (흥행에 영향력이 큰) 19~23세 초 반 여성들이며, 주로 이를 중심으로 표본추출한다.
(1) 감동을 주는 휴머니즘 적인 영화의 성공.
- 단순한 코미디 영화보다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는 휴머니즘적인 감동을 주는 영화들의 성공.
- 10개중 5개가 이러한 정서를 반영함. 액션보다는 멜로의 시장점유율이 더 높아짐.
(2) 한국영화 흥행작중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인정받음.
- 실화를 소재로 한 말아톤, 너는 내운명의 호평과 흥행성공
- 스릴러와 공포를 믹스한 어두운 소재의 혈의누, 박수칠때떠나라, 친절한 금자씨의 성공
(3) 긴박하고 박진감 넘치는 스릴러 물의 성공.
- 관객들의 선호도와 평가 양면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음.
- 한국형 스릴러물은 드라마틱한 정서가 반영, 이성보단 감성에 호소하며 감동과 공감을 이끌어 냄
- 예) 오로라공주, 친절한금자씨 등.
(4) 감독과 스타에 좌우되기보단 영화의 완성도에 따라 흥행좌우
- 웰컴투동막골, 말아톤 등 모두 스타배우는 아니었지만 영화의 완성도에 의해 1,2위에 오름
- 신인감독들의 대거 등장, 흥행과 평가 양단에서 좋은 평가를 받음
- 예) 외출의 실패,
자료평가
- 가상의 영화를 기획한듯 하나... 참... 어이없군요
- gul***
(2006.04.21 18:34: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