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화] 구운몽 영화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꾼몽> 소개
1) 기획의도
2) 러닝타임, 관람등급
3) <꾼몽> 줄거리와 주요장면
Ⅱ. 감독 소개
Ⅲ. <꾼몽> 기획
1) <꾼몽> 등장인물과 캐스팅 이유
2) <꾼몽> 촬영장소
3) 예산
4) 마케팅 계획
Ⅳ. ‘구운몽’과의 비교(모티브)
1) 원작 ‘구운몽’과 영화 ‘꾼몽’의 비교(모티브)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꾼몽> 소개
1) 기획의도
- 장르 : 드라마, 판타지
- 영화 <>는 물질만능주의가 만연한 지금의 세대를 비판하기 위해 고전소설 원작 ‘구운몽’에서 모티브를 차용하여 기획하였다. 과거가 아닌 현대를 배경으로하여 성진의 모습을 재미있고 교훈적으로 표현하여 관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다. 또한 관객들에게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최근에 드라마 ‘시크릿 가든’, ‘울랄라 부부’ 등에서 선보였던 두 사람의 영혼이 바뀌게 되는 요소를 가미하였다. 이러한 점들이 흥행의 요소로 작용하여 관객동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고 기획하였다.
2) 러닝타임, 관람등급
- 러닝타임 <120분>
- 관람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관람등급이란 상영되는 영화와 비디오에 대해서 시청가능 연령을 제한하기 위해 폭력성, 음란성 등을 기준으로 하여 등급심사를 통해 시청가능 연령을 정한 것을 말한다. 이 영화의 관람등급을 청소년 관람불가로 정한 이유는 다루는 내용이 어렵거나 지나치게 선정적인 면을 담고 있진 않지만 주인공이 도박을 하는 장면이 나온다든지 나이트에 가서 다른 여성들과 만나는 장면 등이 나오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보기에는 청소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이 판단되어 청소년 관람불가물로 정하였다.
3) <꾼몽> 줄거리와 주요장면
<프롤로그>
벌을 받고 천상계로 돌아온 성진. 육관대사의 가르침을 깨닫고 열심히 도를 닦으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성진은 또 다시 재물을 탐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에 격분한 육관대사는 성진을 양소유라는 사람의 모습으로 2012년 대한민국으로 다시 보내는데......
<주요장면>
① 양소유(이하 소유)는 24살의 대한민국 서울에 사는 가난한 대학생이다.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매일매일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힘들게 살아간다. 이런 그가 언제나 동경하고 시샘하는 사람이 있으니, 그는 바로 그의 고등학교 동창인 송현(이하 현). 그는 재벌 부모님 밑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남부러울 것 하나 없이 사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다 누리며 살아가는 전형적인 재벌 3세이다. 소유는 언제나 현을 부러워하며 현의 인생을 살아보고 싶어 한다. 인생역전을 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도박장을 찾지만, 언제나 쪽박만 찬다. 그러던 어느 날, 역시 도박을 하다가, 대학등록금을 위해 모은 모든 돈을 걸어버리는 소유. 하지만 패가 좋았기 때문에, 운을 믿고 계속 배팅을 한다. 서로의 패를 확인하는 순간이 오고, 소유는 자신만만하게 패를 깠지만, 그것보다 훨씬 높은 패를 쥔 사람이 나왔다. 전문도박꾼들이 소유를 겨냥해서 탄(도박꾼들이 자기들끼리 미리 짜고 사기를 침)을 설치한 것이었다. 망연자실한 소유는 자살을 결심하고 근처 산으로 올라가지만, 결심이 서지 않는다. 결국 그냥 근처의 절에 들어가 돈만 많았으면 하고 탄식을 하다 하루라도 현처럼 살아보고 싶다고 생각 하며 잠이 든다. 다음날 아침, 소유는 현의 집인 강남 난양펠리스 펜트하우스의 침대에서 잠이 깬다.
- 참고문헌
-
김만중, 『구운몽』, 송성욱 옮김, 민음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