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 비교와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동서식품
2) 한국네슬레
3) 동서식품과 한국네슬레 비교
4) 동서식품이 나아가야 할 전략
- 본문내용
-
동서식품 = 동서+크래프트
(주)동서와 Kraft가 공동으로 투자한 합작회사
-> 동서식품
50:50 지분으로 수출이 불가능한 구조
한국 커피 믹스 시장
한국 - 커피소비량 세계 11위
국내 커피 시장 규모 3조원대
그 중 커피믹스 시장 매출은 40%
유통채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80% 차지하는 동서식품
기존 2위에서 밀려난
네슬레
빠르게 시장 점유를 하는
남양유업
동서식품은 1970년 인스턴트 커피를 발매하였고, 1974년에는 세계 최초로 커피믹스를 개발 해냄으로써 일부 계층만의 전유물이었던 커피를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대중화 시켰습니다. 1980년에는 대표적인 커피브랜드 `맥심(Maxim)`을 탄생시켰습니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에 동결건조공법을 도입해 국내 커피산업의 전환점을 만들었습니다.
동결건조공법은 커피 원두를 영하 40도 이하에서 농축 분쇄 공정을 거치고 승화작용을 이용해 건조함으로써 향의 손실을 극소화하는 공법입니다. 맥심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커피의 쓴 맛을 줄이고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부각 시켰으며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커피 향을 가장 중시한다는 점에 주목해 핵심 메시지로 ‘향이 좋은 커피, 맥심’을 선택하며 1998년에는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대표적인 커피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렇게 동서식품은 대표 커피믹스 맥심을 앞세워 2007년에는 매출 1조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