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스턴트커피 `맥심`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스턴트커피 시장 점유율 변동
시장점유율 하락 원인
맥심과 네슬레 이미지 비교
맥심 리스테이지 1차 배경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1차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1차 결과
맥심 리스테이지 2차 배경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2차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2차 결과
맥심 리스테이지 3차 배경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3차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3차 결과
결론 및 시사점
Discussion Question
1. 동서식품(커피사업부)의 환경 분석
2. 동서식품이 지향 해야할 성장 전략
3. 동서식품에 제안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4. 기타 동서식품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 제안
본문내용
▷기존이미지 탈피 후 선도적 위치 회복

▷경쟁사가 주력제품에 대한 마케팅 정비

▷소비자의 선호 변화 (인스턴트커피→커피믹스)

▷동서식품은 커피믹스의 브랜드력을 제고함
1. 지속적인 소비자 기호 분석과 선호 충족.
2. 품질개선 노력이 지속되어야 함.
3.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함.


(1) 동서식품(커피사업부)의 환경을 분석해보고 SWOT 을 분석해보자.

(2) 동서식품이 지향 해야 할 성장 전략에는 어떠한 것 이 적합할까. Ansoff Matrix

(3) 환경분석 및(또는) Ansoff Matrix를 토대로 동서식 품에 제안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해보자.

(4) 기타 동서식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제안, 문제점 에 대해 논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배경3. 연구방법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리2) 브랜드의 기원3) 브랜드의 변천4) 브랜드의 필요성5)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연상6) 브랜드의 이점7) 브랜드의 기능8) 브랜드의 조건2. 브랜드전략의 성공사례1) 외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2) 한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1) 고전적실패2) 브랜드확장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

  • [다국적기업론] 스타벅스 성공전략과 해외 진출사례
  • 목 차Ⅰ. 연혁 등 스타벅스의 개괄적 소개1. 기업소개2. 기업의 성장과정과 연혁3. 기업이념4. CEO 소개Ⅱ.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전략 (5P)1. 감성 세대의 공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6. PeopleⅢ. 스타벅스 성공전략과 해외 진출사례1. 스타벅스의 성공전략2.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사례-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재팬- 스타벅스 차이나Ⅳ. 앞으로 나아갈 방향Ⅰ. 연혁 등 스타벅스의 개괄적 소개1. 기업소개스타벅스, 2004 포츈 존경받

  • 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마케팅 조사 성공 사례빙그레 메로나소비자를 연구하라. 상품을 성공시키려면 소비자의 흐름을 파악하라.1991년 경기침체로 아이스크림,빙과류 업계가 고전하는 가운데도 단일제품으로 무려 209억여원의 매출을 기록한 메로나가 주는 교훈이다.빙그레는 1991년 4월 메로나 라는 아이스바를 시중에 선보였다.초록색 빛깔, 사각형의 형태, 멜런향에 2백원짜리 제품이었다. 신제품이라고는 하지만 온갖 희한한 제품이 판치는 아이스크림시장에서 눈에

  • 정보기술을 활용한 기업혁신사례 주동 서식품의 BPR혁신사례
  • 정보 기술을 활용한 기업혁신 사례(주)동서 식품의 BPR 혁신 사례목차Ⅰ. 서론1.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2.연구 방법1)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이란?2) BPR의 정보 시스템, 조직 혁신과의 관계Ⅱ. 본론1. 회사소개 -동서식품(주)1) 동서식품㈜연혁2) 프로세스 비전3) 기존 프로세스 분석2. 마케팅적 관점으로 바라본 동서식품1) 동서식품 제품의 특성2) 동서식품의 성장성3) 동서식품 ㈜ 비전4) SWOT 분석3. BPR 추진 배경4. BPR 적용과정1)통합 생산

  • [관광학] 스타벅스 분석
  • 전략을 취했다.반즈 앤드 노블(Barnes and Noble)이라는 미국의 유명 대형서점 체인은 자사의 서점 안에 스타벅스를 위치시킴으로써, 서점을 편안한 마음으로 오랫동안 머무르고 싶은 도서관처럼 만들고픈 자社의 목적 달성에 스타벅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했다. 또 스타벅스는 담배 연기가 커피를 즐길 때에 중요한 커피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이유로 전 매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다. 다만, 흡연석이 꼭 필요한 매장에 한해 흡연구역을 두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