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스턴트커피 `맥심`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스턴트커피 시장 점유율 변동
시장점유율 하락 원인
맥심과 네슬레 이미지 비교
맥심 리스테이지 1차 배경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1차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1차 결과
맥심 리스테이지 2차 배경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2차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2차 결과
맥심 리스테이지 3차 배경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3차
맥심 리스테이지 전략 3차 결과
결론 및 시사점
Discussion Question
1. 동서식품(커피사업부)의 환경 분석
2. 동서식품이 지향 해야할 성장 전략
3. 동서식품에 제안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4. 기타 동서식품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 제안
- 본문내용
-
▷기존이미지 탈피 후 선도적 위치 회복
▷경쟁사가 주력제품에 대한 마케팅 정비
▷소비자의 선호 변화 (인스턴트커피→커피믹스)
▷동서식품은 커피믹스의 브랜드력을 제고함
1. 지속적인 소비자 기호 분석과 선호 충족.
2. 품질개선 노력이 지속되어야 함.
3.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함.
(1) 동서식품(커피사업부)의 환경을 분석해보고 SWOT 을 분석해보자.
(2) 동서식품이 지향 해야 할 성장 전략에는 어떠한 것 이 적합할까. Ansoff Matrix
(3) 환경분석 및(또는) Ansoff Matrix를 토대로 동서식 품에 제안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해보자.
(4) 기타 동서식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제안, 문제점 에 대해 논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