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동서식품 커피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한국네슬레와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서식품 소개
1)회사소개
2)SWOT분석
◈동서식품과 한국네슬레의 경쟁분석
1)한국네슬레의 진입 당시 한국 커피 시장의 현황
2)taster's choice 와 maxim 의 브랜드 네임 분석
3)maxim 과 taster's choice 의 광고 전략
4)maxim VS taster's choice
◈네슬레가 한국 커피시장에서 고전하는 이유 분석
1)한국인의 커피문화 이해 부족
2)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대응 부족
3)커피 시장 경쟁 분석을 통한 교훈
◈동서식품의 BPR
1)BPR 등장 배경과 도입의 필요성
2)BPR 정의 및 특징
3)BPR 적용절차 및 개선된 사항
4)동서식품(주)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6) maxim 과 taster's choice 의 대응 전략 분석
taster's choice 가 시장에 진입한 이후, 앞에서 살펴본 maxim 의 여러 가지 문제점에 의해 이 시기에는 시장 점유율이 점점 차이가 좁혀지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maxim 은 위기의 시점과 원인을 적절히 분석하여, 그동안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제품의 맛에 새로운 공법을 개발하는 등 대대적인 품질개선과 마케팅 전략의 수정으로 다시금 독보적인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 하지만 taster's choice 는 20대 여성층을 모두 흡수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의 모델을 한국 여성을 바꾸었을 뿐 별다른 경쟁전략의 변화가 보이지 않았다. 또한 지나칠 정도로 일관된 20대 젊은 직장 여성인의 커피라는 컨셉은 20대의 여성을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과 반대로 나머지 소비자층을 모두 놓치고 있다는 딜레마를 안고 있을 수밖에 없었다. 게다가 출시 이후 쭉 강조 해왔단 고급스러운 맛과 향을 가진 커피라는 이미지는 maxim 의 새로운 전략에 금새 밀릴 수 밖에 없었다.
2002년 배용준 부터는 여성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그만두고커피의 부드러운 맛을 전면으로 강조한다. 바쁜 일상에서 <한 박자 천천히> 라는 것을 강조하게 된다.
2006년 김상경, 장진영, 신은경, 신하균 편 부터는 맛에 대한 이야기만 하다가
2006년 이보영 편 부터는 웰빙 커피를 내세워 트렌드에 발 맞추고 있다.
현재 2007년 다니엘 헤니 편 부터는 웰빙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생활 속 에서 마시는 커피초이스 타임 & 퀄리티 초이스로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 참고문헌
-
김상국, 소영일, ‘한국적 상황에서의 성공적 BPR 수행전략’ 1995
이경준, 삼성 SDS IT review ‘BPR을 통한 정보시스템의 혁신’ 2003
이명용, ‘BPR을 이용한 업무개선’ 1994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4&dir_id=40904&eid=bqU1ZG/sBSTyX0LidL1WBFzsSSm+rPss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0904&eid=1NYhBJqHlK2hUnFFVXHuRSSZ/Bfjff4g
http://cafe.naver.com/dabang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277
http://cafe.naver.com/kuaplu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