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카페 카페믹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기업소개
2. 프렌치카페 전략적 분석
2.1. 소비자 분석
2.2. 시장 분석
2.3. 경쟁자 분석
2.4. 환경 분석
2.5. SWOT 분석
3. 프렌치카페의 기존 마케팅 전략 분석
3.1. STP 분석
3.2. 4P 분석
4. 마케팅 전략 제안
4.1. 친환경을 강조한 제품으로의 변화
4.2. 중국 커피시장 진출 전략
- 본문내용
-
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선정동기, 기업소개
1.1. 선정동기
1976년 세계 최초로 커피믹스를 개발한 동서식품은 1980년 맥심을 내놓은 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더해 '잊을 수 없는 사람, 잊을 수 없는 향'이라는 광고 카피로 고객의 감성까지 휘어 잡으며 절대 강자로 군림해 왔다. 그런데 최근 1조 1000억원 규모의 커피믹스 시장에서 쌓아 올린 동서식품의 30년 아성이 강력한 도전을 받고 있다.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가 거의 8대 2의 비율로 과점 해 온 믹스커피시장에 지난해 말 남양유업이 뛰어들면서 시장 점유율을 둘러 싼 격전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대형마트에 따르면 남양유업이 본격 출시한 커피믹스인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제품을 시장에 선보인 지 6개월 만에 대형마트 판매 점유율 2위에 올랐고, 올해 대형마트 판매 점유율에서 20%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런 배경에는 남양유업이 2년 넘게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온 노력이 있었다. 남양유업의 믹스커피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이와 같은 요인들과 시장전략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남양유업이 앞으로 추구해야 할 가치를 제시하고, 제품과 판매촉진측면에서 남양유업이 개선해야 할 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