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실버마케팅이란
노블카운티
환경분석
STP 분석
4P MIX
판매후 고객관리
본문내용
실버 마케팅이란

실버소비자 혹은 실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다.
전체시장을 구성하는 여러 세분 시장 중에서 특히 실버
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실버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실버 마케팅 = 실버 소비자(시장) + 마케팅

삼성 노블 카운티

삼성노블카운티는 삼성생명 공익재단이 우리나라의 급격한 고령화에 대비해 노인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바람직한 노후 주거문화를 제시하기 위해 2001년5월 개원한 국내 최고수준의 실버타운이다
미국, 일본 등 이미 고령사회에 접어든 선진국에서는 일반화되어 있는 CCRC (Continuing Care Retirement Community)의 개념으로 설립된 노블카운티는 단지 내에 노인들을 위한 주거,요양,의료,문화,스포츠 시설등을 복합적으로 갖추고 있으며 서울과 수원 등 도시에 인접해 있으면서도 동시에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있다
시설 개요
-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기흥읍 (수원 영통 신도시 인근)
- 면적 : 부지 : 68,539평 건물 : 48,428평
- 주요시설 : 주거동 : 1차 270실 개원 (2005년 2차 270시 개원 예정)
너싱홈 : 197베드
생활문화센터, 스포츠센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
  • jjj***
    (2006.11.18 12:17:52)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마켓오 마케팅 사례연구와 마켓오 문제점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언및 나의견해 레포트
  • 마케팅전략 요약Market O는 우리나라 대표 프리미엄 제과 브랜드이다. 합성첨가물 ZERO로 만든 제품은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하지만 최근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지 않게 제품 내 세균 검출이 검출되었고, 소비자들은 가격대비 충분하지 못한 양으로 불만을 갖게 되었다. 이로 인해 변화된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은 Market O 매출을 하락시키기 시작하였다.본 프로젝트는 소비자행동 이론 및 전략을 Market O 브랜드의 문제점과 접목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레포트를 마치며처음 JW메리어트 호텔의 조사를 시작하면서 자료수집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 아직 생긴지 3년밖에 안되었기에 호텔에 대한 자료들이 상당히 부족했다. 또한 호텔 실무진들과의 인터뷰 성사가 잘 되지 않아 도중에 다른 호텔을 할려고도 했었다.그러나 다시 한 번 시도를 해보기로 했다. 호텔 답사를 가서 각 파트별 실무진들과의 인터뷰가 성사되고 우리가 자료로만 조사했던 이론적 배경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경영상태와 상황들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마케팅의 윤리성도 제고되고 있는 상황이다.빠른 경영환경과 시장포화라는 위협 속에 각 이동통신사들은 위기를 맞고 있다. 이제는 경쟁 환경에서 뒤쳐질 수 없는 마케팅 전략과 그 실현만이 그들에게 지워지고 있다. 그러나 위기가 있음 기회가 있는 법. 지난 2002년 크게 맛을 본 월드컵 마케팅, 다가오는 2006년 독일 월드컵 역시 절대 지나칠 수 없는 기회이다. 그리고 고령화 사회의 진입과 함께 빛을 발휘하기 시작한 실버산업, 그 속을 파고드는 실

  • 마케팅 환경 레포트
  • 실버산업* 실버산업은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서비스를 제조판매하거나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으로 점차 고령화 되어가는 사회적 환경 변화에 대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고령인구의 급증 및 연금제도의 확충으로 인한 고령자 경제력의 인구비율 이상의 증가, 고령자 간호 등 유료서비스 이용인구 증가, 공적 기관의 고령자대책 서비스의 실버산업에의 위탁 등의 사회적 환경으로 인해 실버산업의 수요가 급증하고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마케팅 비용이 적게 드는 TV 홈쇼핑이었다. 중국에서 연이은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에서와 같이 홈쇼핑으로 영역을 확장시키기 시작했다. 홈쇼핑을 통한 Promotion을 통하여, 직접 진열대위에 올려놓고 광고와 홍보를 하는 것 보다, 락앤락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기술력과 특성을 설명함으로써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락앤락의 전략이 적중했다. 현재 On - Line 홈쇼핑의 Web site 작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2) 할인마트 (Off-line)대형할인마트에 락앤락이 어떻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