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목차
1.실버마케팅의 대두
2.실버산업의 미래
3.실버마케팅의 전개
4.실버산업의 종류
5.실버마케팅 광고
6.실버마케팅의 예시와 대처자세
- 본문내용
-
1.실버마케팅의 대두
사진설명: KT 노인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른바 ‘실버시장’이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다. 틈새를 노리면 대박을 칠 수 도 있다.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고령자의 경제력의 향상, 복지 서비스의 고급화와 다양화 등에 대한 요구의 증가 등과 같은 변화는 필연적으로 사회보장 관련 지출의 증대를 필요로 한다.
통크(TONK)족 : Two only no kids
실버산업 : 민간 기업이 시장원리에 입각하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욕구에 맞는 시설,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공급하는 영리성 사업
고령자 자신들도 시장 구매활동에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실버시장(Silver Market-노인시장)이라는 분야가 부상
소비자는 왕(Consumer is the King)이라는 용어가 이제는 소비자는 노인(Consumer is the Silver)이라는 용어로 대체
실버마케팅(Silver Marketing) : 노인층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활동 혹은 실버산업분야에 행해지는 마케팅 활동
실버 시장은 확대일로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버 산업의 발전 속도 : 65세 이상의 고령인구를 대상으로 2005년에 25조원, 2010년에는 37조원으로 년 평균 10% 신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
‘신세대 고령자’ (제2의 청춘) → 이들 중 중산층 이상의 고령층은 ‘강력한 소비집단’으로 분류하여도 무리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