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KT&G 신제품 담배 `레종` 브랜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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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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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 랜 드 선 정 및 소 개
2. 기 업 소 개 및 이 념
환경분석 및 시장조사
1. 내ㆍ외 적 환 경 분 석
2. 경 쟁 사 분 석
3. S W O T 분 석
4. 시 장 조 사
5. 설 문 조 사
전략수립
1. 시 장 세 분 화 및 표 적 시 장 선 정
2. 포 지 셔 닝
3. 4 P 전 략 수 립
(1) 제 품
(2) 가 격
(3) 유 통
(4) 촉 진
결 론
1. 향후전망
2. 결론
- 본문내용
-
1.1 브랜드 선정
“ 담배는 사양 산업이다?
요즘 담배를 피는 사람은 필 곳도 없고,
담뱃값도 갈수록 올라 애연가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고 있다.
1.1 브랜드 선정
국민건강증진법 개정(2002.12.30)
올 7월부터는 담뱃값이 500원 또 인상
외국산 담배의 국내진출, 국내생산체제 갖춤
이런 악재 속에서 담배산업이 살길은?
1.2 브랜드 소개
□ 제품 SPEC
연기성분 : Tar 3.0㎎/cig, Nicotine 0.3㎎/cig
제품규격 : 84㎜ Regular Type(Filter : 탄소복합 필터, 길이 27mm)
포장구분 : 경갑, 곽포상자
소비자 가격 : 갑당 2,000원
□ TARGET Smart Bohemian
-20대 초/중반(中性)의 독특한 개성과 재능을 겸비한 채 얽매이지 않은 자유로움 속에서 건강하게 살아가는 밝고 건강한 젊은이
□ 제품 CONCEPT
Soft Revolution
-기존의 Mild, Light와는 또 다른 차원의 부드러움
(부드럽지만 타르 3mg 답지 않은 흡연감)
-동시에 Target의 젊음, 창조적 도전의식, 자유정신을 대변
□ Name
-RAISON 레종 : Reason의 불어
사전적 의미 : (존재의) 이유
상징적 의미 : 남들의 평가보다 자신만의 이유로 삶
□ Design & Symbol
Color : Blue & Pure White
Image : 젊음, 밝고 깨끗함, 독특성
Symbol : 그랑프리 Pattern('존재' 의미, 고급감 제고요소)
Character : 고양이 [제품의 기능적 속성(부드러움),
타겟 이미지 속성(고양이형 인간),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Symbol 기능 등에서 착안]
□ Taste & Aroma
초저타르 이지만 흡연감이 기존 고급브랜드와 동등수준
건강과 자연주의 추세에 맞는 Herb香을 첨가하여 Fresh함과 뒷맛이 깔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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