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SK텔레콤) vs KT 기업 경쟁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SKT와 KT의 경쟁우위 01 기업 소개KT 창립자 및 현 CEOKT 기업연혁SKT 창립자 및 현 CEOSKT 기업연혁02 SKT와 KT의 경쟁전략 비교분석이동통신산업 1차 대전 - 광고전쟁– 보조금 전쟁– 브랜드 마케팅전략이동통신산업 2차 대전 – 3G 경쟁이동통신산업 3차 대전 – 스마트폰 경쟁03 기업의 경쟁우위 및 차별화전략SKT의 경쟁우위KT 의 경쟁우위현재 회사 상황이동통신 3사 LTE 가입자 수04 SKT vs KT 경쟁전략 사례분석및 포인트분석SKT & KT 간 경쟁-1 Round
- [마케팅원론] I PHONE(아이폰) 도입으로 본 KT 마케팅 전략 분석
I PHONE 도입으로 본 마케팅 전략 분석Part 1. 환경분석1-1. KT(자사) 분석1-2. SKT(경쟁사) 분석1-3. S.W.O.T 분석Part 2. STP분석 2-1. SEGMENTATION2-2. TARGETING2-3. POSITIONINGPart 3. KT변화/분석CONTENTS3-1. I phone 도입으로 인한 KT변화/분석3-2. 아이폰 효과 일단 성공(전략타당성) 4-1. I phone 4G/ I Pad도입4-2. KT 앱스토어 출시4-3.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KT존 구축Part 4. 마케팅 전략 제안1-1. KT(자사) 분석1-2. SKT(경쟁사) 분석1-3. SWOT 분석상황분석1. 환경분석1. 상황분석 – K
- KT 마케팅 전략 분석(이동통신), KT 경쟁사 분석, KT SWOT 분석, KT 4P MIX 분석, KT STP 분석
KT 마케팅 전략 분석(이동통신), KT 경쟁사 분석, KT SWOT 분석, KT 4P MIX 분석, KT STP 분석 차 례1기업 소개2현 이동통신 시장과 3G전략 분석3경쟁사 분석(SKT, LGT)4KT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5KT 4P MIX 분석6KT SWOT 분석7KT STP 분석8KT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9KT 마케팅 전략의 발전방안10참고 자료1. 기업 소개KT는 2009년 6월 기존 유선 시장의 강자였던 KT(한국통신)와 무선이동통신을 대표하는 KTF와의 합병을 통해 이루어진 회사이다. 두 회사가 합병하기 이
-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방안,향후방향
KT를 선정하게 되었다.3. 기업 환경분석3.1 이동통신시장의 SWOT분석내부 환경강점약점ㆍ국내 대표 유선사업자로서의 이미지ㆍ풍푸한 자금력ㆍ전국적 통신망 인프라(WIBRO)ㆍ전국민을 아우르는 고객정보 보유ㆍ유/무선 결합상품으로 가격경쟁 우위ㆍ3G 이동통신에 적극적, 아이폰 도입 등ㆍ경쟁사에 비해 서비스가 싸지만 품질은 부족하다는 인식ㆍ2G 종료 지연으로 인한 LTE 주파수 확보 지연ㆍ많은 사업 부문으로 고객 서비스시 부서 간 정보
- [경영학원론] 스마트 KT의 경영활동 분석 및 향후 전망
KT의 마케팅 활동을 분석해보고, KT 기업 전반의 경영활동을 개괄적으로 살펴본 뒤, KT의 향후 전망과 권고사항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할 것이다.2. 본론: KT 기업 분석1) KT의 마케팅 활동 분석(4P)(1) 상품&서비스(Product)스마트폰아이폰, 갤럭시, 넥서스S, 테이크, 디자이어 HD, 델, 베가X, 모토로라 등 다양한 제품에 아이패드, 갤럭시탭 까지 상용화 하고 있다.3W(Wibro, Wifi, WDCMA)현재 KT는 3G와 LTE만으로는 폭발하는 무선데이터를 감당할 수 없다는 판단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