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KT&G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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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T&G 기업소개

2.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KT&G의 마케팅 전략

3. 제품개선을 통한 KT&G의 마케팅 전략

4. KT&G의 SWOT 분석을 통한 향후 발전방향 제안

본문내용

⑴ 기업명


KT&G는 Korea Tomorrow & Global 의 약자로서, 한국의 미래 그리고 세계화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 기업이 되겠다는 KT&G의 비전과 도전의식을 의미한다. 이전의 한국담배인삼공사가 가지고 있던 전통적, 보수적인 부정적인 이미지로부터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의 전환을 위해 이전에는 Korea Tobacco & Ginseng 을 의미했던 것을 새로운 의미로 재해석한 것이다.

⑵ 연혁
• 설립 (주식회사) : 1987.04.01
• CEO : 곽영균 대표이사 사장
• 임직원 수 : 4,317명
• 매출 : 22,627 (억원)
• 총자산 : 36,684 (억원)
• 순이익 : 6,497 (억원)

⑶ 경영이념
• 바른 기업 - 사회적 규범과 이치에 충실하며 자율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책임경영제를 확립하고, 미래지향적 경영의 정도(正道)를 구현해 나가는 기업
• 깨어있는 기업 -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와 혁신”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며,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추구
• 함께하는 기업 - 고객, 주주, 구성원에 대한 최대의 보람과 가치를 창조할 뿐 아니라, 더불어 사는 사회적 규범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공익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⑷ 중장기 경영목표
2010년 담배사업 매출 3조 1,500억원, 영업이익 9,700억원 달성
• 국내시장에서 부동의 No.1지위 강화
• 해외시장 수익과 성장의 균형있는 질적 변혁
• R&D, 마케팅 등 요소별 최고 수준의 역량 강화
• 균형있는 사업구조 구축으로 성장성·수익성 확보
참고문헌
∙ www.ktng.com
∙ 마케팅 상상력 김민주 / 리더스북
∙ 새로운 기업이미지를 추구하는 KT&G의 마케팅전략 / 김상용 외 / 한국마케팅저널 제6권 제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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