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KT&G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G 기업소개
2.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KT&G의 마케팅 전략
3. 제품개선을 통한 KT&G의 마케팅 전략
4. KT&G의 SWOT 분석을 통한 향후 발전방향 제안
- 본문내용
-
⑴ 기업명
KT&G는 Korea Tomorrow & Global 의 약자로서, 한국의 미래 그리고 세계화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 기업이 되겠다는 KT&G의 비전과 도전의식을 의미한다. 이전의 한국담배인삼공사가 가지고 있던 전통적, 보수적인 부정적인 이미지로부터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의 전환을 위해 이전에는 Korea Tobacco & Ginseng 을 의미했던 것을 새로운 의미로 재해석한 것이다.
⑵ 연혁
• 설립 (주식회사) : 1987.04.01
• CEO : 곽영균 대표이사 사장
• 임직원 수 : 4,317명
• 매출 : 22,627 (억원)
• 총자산 : 36,684 (억원)
• 순이익 : 6,497 (억원)
⑶ 경영이념
• 바른 기업 - 사회적 규범과 이치에 충실하며 자율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책임경영제를 확립하고, 미래지향적 경영의 정도(正道)를 구현해 나가는 기업
• 깨어있는 기업 -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와 혁신”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며,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추구
• 함께하는 기업 - 고객, 주주, 구성원에 대한 최대의 보람과 가치를 창조할 뿐 아니라, 더불어 사는 사회적 규범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공익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⑷ 중장기 경영목표
2010년 담배사업 매출 3조 1,500억원, 영업이익 9,700억원 달성
• 국내시장에서 부동의 No.1지위 강화
• 해외시장 수익과 성장의 균형있는 질적 변혁
• R&D, 마케팅 등 요소별 최고 수준의 역량 강화
• 균형있는 사업구조 구축으로 성장성·수익성 확보
- 참고문헌
-
∙ www.ktng.com
∙ 마케팅 상상력 김민주 / 리더스북
∙ 새로운 기업이미지를 추구하는 KT&G의 마케팅전략 / 김상용 외 / 한국마케팅저널 제6권 제4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