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KT&G의 핵심인재 교육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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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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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KT&G 소개
Ⅱ. 핵심인재의 중요성
Ⅲ. 핵심인재란?
1. 핵심인재의 정의와 특성
2. KT&G 핵심인재 기준정의
Ⅳ. KT&G의 핵심인재 교육 프로그램
Ⅴ. 동기부여
Ⅵ. KT&G의 핵심인재교육프로그램의 동기부여 고찰
Ⅶ. KT&G 그룹의 목표와 비전
KT&G
- 본문내용
-
Ⅰ. KT&G 소개
KT&G 주요 연혁
1948년 재무부 전매국으로 설립되어 1987년 4월 1일 한국전매공사로 바뀌었고 1989년에는 한국담배인삼공사로 2002년에 한국담배인사공사에서 케이티앤지(영문명:KT&G)로 바뀌었다.
KT&G의 사업영역
KT&G의 사업영역은 담배의 제조와 판매, 식음료의 제조와 판매, 무역업, 유통업, 부당산업 및 주택사업, 잎담배 경작지도, 연구사업, 목적사업의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투자, 출연, 융자, 지원등 부대사업등을 실시하고 있다.
KT&G의 기업이념과 비전
바른기업, 깨어있는기업, 함께하는기업, 이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의 점유율을 지키고 해외시장의 수익과 성장을 위해 질적 변혁을 꾀함에 있어 기업가치와 구성원의 가치를 극대화 하여 글로벌 우량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고 있다. 더불어 KT&G는 인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적자원을 개발하기위해 여러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Ⅱ. 핵심인재의 중요성
인적자원의 중요성
경영 환경의 변화를 정확히 예측하기가 어려워지고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 하에서 아무리 훌륭한 전략을 수림하고, 정교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할지라도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기업은 변화하는 환경에 보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탄탄한 조직 역량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한 기업을 다른 기업과 차별화 시키고 성공적인 조직으로 만드는 경쟁우위는 기업을 이끌어가는 ‘사람’에게 있다. <그림 1>에서 보는 바와 같이 1982년 기업이 창출한 총 가치 대비 인적 자원이 창출한 가치는 38%에 불과하였지만, 10년후인 1992년에는 63%로 인적 자원과 물질적 자본의 가치 비중이 역전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결국 이는 인적 자원이 창출하는 가치가 물질적 자본이나 금융 자본이 창출하는 가치보다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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