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T&G의 해외 진출 SWOT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G 소개
(1) 개요
(2) 민영화
2. 시장 환경 분석
(1) 시장 현황
(2) 경쟁사 현황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KT&G 해외 진출 분석
(1) 해외 진출 배경
(2) 해외 진출 현황
(3) 해외 진출 전략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KT&G의 담배사업은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R&D, 브랜드, 마케팅 등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해외 사업에서의 양적,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KT&G의 가치기반사업(Value Bass)의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는 것이다. 2008년까지 매출 4조 4000억 원, 영업이익 1조 4000억 원, 당기순이익 1조 100억 원을 달성해 글로벌 우량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해외시장 도약전략은 기존 주력시장의 강화, 성장가능 신시장의 개척, 대규모시장의 직접 투자, 수출브랜드의 파워 강화 등을 추진해 2003년 2,736억 원(309억 개비)의 수출규모를 2008년 1조원(700억 개비) 규모로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장기 성장로드맵으로는 2004~2005년은 기반 구축기, 2006년~2007년은 성숙기, 2008년은 제2의 도약기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2008년까지 매출 4조 4000억 원, 영업이익 1조 4000억, 당기순이익 1조 100억 원을 각각 달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KT&G는 “해외 시장 도약 전략”을 펼치고 있다. 세계 40여 개국에 담배를 수출하고 있는 KT&G는 주력 시장인 중동∙중앙아시아에서의 현지 마케팅 활동과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며 시장 기반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수출 물량은 총생산량 중 30% 이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수익성 향상과 안정적인 세계시장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
- 참고문헌
-
www.ktng.com
www.ktngwelfare.org
www.ktngtogether.com
www.1004ktng.com
www.sangsangmadang.com
www.sangsanguniv.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