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프로스포츠 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1. 스포츠산업의 개념
2. 스포츠산업의 법적 근거
3. 스포츠산업진흥법의 제정
4. 스포츠산업의 분류
5. 스포츠산업의 특성
6. 스포츠산업의 전망
7. 프로스포츠의 개념
8. 프로스포츠의 기능
9. 프로스포츠 산업의 발전과정

Ⅲ. 스포츠소비의 현황
1. 스포츠소비 정의
2. 스포츠소비의 특성
3. 스포츠소비 지출

Ⅳ. 프로스포츠 산업의 현황
1. 프로스포츠 관람객 현황
2. 프로스포츠 단체 및 운영 현황
3. 프로스포츠 정책 지원

Ⅴ. 프로스포츠 산업의 발전방안
본문내용
현대사회의 급속한 경제성장과 산업화로 인한 주5일근무제 실시는 노동시간 단축이라는 현상을 나타나게 하였으며, 이러한 일련의 현상으로 인한 기계화 및 자동화에 따른 운동부족, 체력의 저하, 산업화로 인한 각종 오염, 기계화에 의한 인간의 존엄성 상실과 같은 문제점들이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에게 건강과 체력에 대한 관심의 증가, 스포츠 활동 참여인구의 증가, 여가에 대한 욕구 증대현상으로 스포츠 활동이 활성화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스포츠에 대한 중요성이 점증하고 있다(임현주, 2005;김재구, 2009;윤오남, 2002).
스포츠는 건전한 여가선용, 건강유지 및 증진, 성인병 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 긍정적인 역할로 인하여 인정받는 것을 바탕으로 스포츠산업의 발전은 현대인들에게 스포츠 참여기회를 부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박재환,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골프산업] 골프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 스포츠2) 국민체위향상에 기여하는 종목3) 국위선양을 위한 전략종목3. 골프경영과 골프장 경영자 유형1) 골프경영2) 골프경영자의 유형4. 골프산업의 구조5. 한국골프의 주요기구1) 대한골프협회(KGA)2) 한국골프장경영협회(KGBA)3) 한국대중골프장협회(KPGCA)6. 우리나라 골프장 산업의 현황1) 총계2) 운영 중3) 건설 중4) 운영 중5) 연도별 골프장수 및 내장객수 증가율 추이 분석7. 우리나라 골프산업의 문제점과 발전방안1) 골프산업의 문제점2)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스포츠산업 진흥법’은 ‘스포츠산업의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스포츠산업의 기반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스포츠를 통한 국민의 여가선용 기회 확대와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스포츠산업은 쉽게 말해 ‘스포츠와 관련된 재화와 서비스를 통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체육학 및 체육 분야가 학교체육을 담당할 인재배출에 초점을 맞추어 왔고, 체육 분야는 엘

  • [A+레포트]해양레저보트산업 여건과 정책 분석 및 발전방안
  • A+레포트해양레저보트산업 여건과 정책 분석 및 발전방안Ⅰ. 연구개요Ⅱ. 이론적 고찰1. 레저보트 용어2. 해양관광의 의의 및 유형3. 해양레저보트산업의 범위 및 필요성Ⅲ. 해외의 해양레저보트산업 현황분석1. 해외 해양산업의 전망2. 주요 국가별 레저보트산업 현황3. 주요 국가별 레저보트 수입수출 현황Ⅳ. 국내 해양레저보트산업 여건 및 정책 분석1. 해양레저보트산업 여건 분석2. 해양레저보트산업 정책 분석Ⅴ. 해양레저보트산

  • [스포츠] 한국 프로야구의 활성화 방안
  • 프로야구 관계자들의 안일한 자세와 장기적인 전략 부재를 딛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국내 프로야구가 발전해 나아가야 할 것인지를 생각해보고, 수익성 창출과 야구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II.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1900’s1905년 미국인 선교사에 의해 야구 소개학교, 기독교단체의 친목을 위한 놀이에서 시작하여 전파되면서 스포츠로 발전광복 후 고교 및 대학야구를 비롯한 실업야구팀의 활성화로 팬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

  •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 프로스포츠 산업의 실태 201. 한국 프로야구의 현 위치Ⅴ. 스포츠 산업 마케팅 231.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2.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3. 스포츠 마케팅의 분류4.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Ⅵ.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 및 현황 271. 외국의 스포츠 마케팅2. 우리나라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과 현황3. 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