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프로스포츠 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1. 스포츠산업의 개념
2. 스포츠산업의 법적 근거
3. 스포츠산업진흥법의 제정
4. 스포츠산업의 분류
5. 스포츠산업의 특성
6. 스포츠산업의 전망
7. 프로스포츠의 개념
8. 프로스포츠의 기능
9. 프로스포츠 산업의 발전과정
Ⅲ. 스포츠소비의 현황
1. 스포츠소비 정의
2. 스포츠소비의 특성
3. 스포츠소비 지출
Ⅳ. 프로스포츠 산업의 현황
1. 프로스포츠 관람객 현황
2. 프로스포츠 단체 및 운영 현황
3. 프로스포츠 정책 지원
Ⅴ. 프로스포츠 산업의 발전방안
- 본문내용
-
현대사회의 급속한 경제성장과 산업화로 인한 주5일근무제 실시는 노동시간 단축이라는 현상을 나타나게 하였으며, 이러한 일련의 현상으로 인한 기계화 및 자동화에 따른 운동부족, 체력의 저하, 산업화로 인한 각종 오염, 기계화에 의한 인간의 존엄성 상실과 같은 문제점들이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에게 건강과 체력에 대한 관심의 증가, 스포츠 활동 참여인구의 증가, 여가에 대한 욕구 증대현상으로 스포츠 활동이 활성화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스포츠에 대한 중요성이 점증하고 있다(임현주, 2005;김재구, 2009;윤오남, 2002).
스포츠는 건전한 여가선용, 건강유지 및 증진, 성인병 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 긍정적인 역할로 인하여 인정받는 것을 바탕으로 스포츠산업의 발전은 현대인들에게 스포츠 참여기회를 부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박재환,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