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의 몰락과 위기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탕달신드롬( 그냥 좋은 것이 아니라, 너무 좋아 가슴이 뛸 정도라야 성공한다.)
1. 할리데이비슨 그 시작과 위기
2. 할리데이비슨 부활을 꿈꾸다.
3. 할리데이비슨의 부활
4. 맺음말 및 시사점
본문내용
Summary

IMC :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CI : 한 기업이 갖고 있는 개성을 의미하며, 이름, 로고, 기업문화 등이 있음. IMC차원에서 CI는 광고와의 일관성, 보완성 가능.

브랜드 : 상품이름 그 이상의 힘으로서 자산가치의 원천임. 브랜드 그 자체는 포지셔닝 및 시장의 조성을 가능하게 함.

포장의 커뮤니케이션 : 제품을 보호하는 기능과 더불어 포장을 통해 브랜드의 개성을 드러내며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등 소비행동을 유도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PPL : 영화, TV 프로그램 등과 브랜드의 결합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고 인상적으로 다가가는 전략

Sports Marketing : 스포츠 그 자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 혼다 VS 할리데이비슨 비교분석
  • 할리데이비슨이 혼다와 경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할리데이비슨과 혼다를 비교하는 최종적인 결정을 하게 되었다. 할리데이비슨이 미국 내 내수 시장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운영하는 기업이고 혼다와 미국 시장 내에서 직접적으로 경쟁하고 있었기 때문에 전반적인 내용을 미국 시장에서의 두 기업의 활동을 바탕으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과거 미국 시장에서 할리데이비슨이 혼다에게 뒤쳐진 상황과 이를 극복한 과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9주차 – 전략적 사고와 경영 전략Prologue – 노키아의 몰락노키아2002년부터 약 10년간 스마트폰계 1위 차지노키아의 ‘공급망 관리’ 모델은 매우 뛰어남(공급망 관리 – 세계 각지에서 좋은 부품을 싸게 사들임)몰락 이유1위의 자만심 : 시장의 변화에 관심 없음노키아를 통해 알 수 있는 점기업이 변화하는 경영 환경과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정확하게 인지 못한다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줌최적의 대안을 선택

  • [마케팅] 삼성노트북 센스 `SENS` 마케팅
  • 극복하는데주력해 디자인의 혁신성을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저가모델 폐지를 실시한 기업☞ 할리데이비슨은 1990년대 초 일본 오토바이 제조업체의 저가공세로 위기를 맞게 됨☞ 일본의 저가공세에 할리데이비슨은 고급화 전략으로 맞섬☞ 할리데이비슨은 고급화전략과 함께 사용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 호그族(H.O.G : Harley-davidson Owner Group)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개발하여 Brand Loyalty를 향상시킴.☞ 인터넷을

  • [기업경영의 이해] 자기계발 도서를 통한 리더십 고찰
  • 전략 중심의 초국적 기업 또는 연합 조직이 생겨날 것이다.하나하나 좀 자세히 설명 ( 뒤의 내용 )36정보혁명 = 지식혁명지식 근로자의 중요성사진: 이베이37생산수단은 지식이고, 그것은 지식근로자들이 소유하고 있으며, 쉽게 휴대할 수도 있다. 바로 이 점이 지식근로자를 동등한 동반자 또는 파트너로 만들어준다. 조직에 근무하는 사람들 가운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전일제 근무 종업원이 아니라, 시간제, 임시직, 컨설턴트 또는 용역 계약자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할리에 열광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는 이런 ‘체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짐 매카슬린(McCaslin) 할리데이비슨 총괄 부사장은 “할리의 장점은 디자인과 소리, 느낌”이라고 주장합니다. 일본 업체들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효율적인 성능으로 시장을 침투해 왔을 때, 할리는 기능 대신 오감(五感)에 호소하는 전략으로 대응했는데 대표적인 무기가 ‘할리 사운드’로 불리는 특유의 큰 엔진 소리입니다. 할리는 이 소리를 흥분된 심장 박동에 비유하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