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할리데이비슨의 몰락과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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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할리데이비슨이란?

-역사 및 특징소개

Ⅱ 할리데이비슨의 위기

- 경쟁자 등장
- 내부적 문제

Ⅲ 할리데이비슨의 부활

- 재기전략 소개


Ⅳ 할리데이비스의 현재 및 미래

Ⅴ 결론

- 국제경영에 주는 교훈 및 시사점

본문내용
V-TWIN 엔진
두 개의 실린더가 45도 각도를 이루고 있는 형상 
1909년 개발

할리데이비슨의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At Harley-Davidson,
the purchase of a motorcycle is
the beginning of the relationship, not the end.”

“할리데이비슨을 구입하는 순간,
우리의 관계는 끝이 아닌 시작이다.”


1983년13명의 할리데이비슨 임원들은 할리데이비슨 모터 컴퍼니를 AMF로부터 다시 사 들이는 계획서에 서명한다. 6월 중순에는 이것이 공식화되고 "The Eagle Soars Alone" (독수리는 홀로 비상한다)라는 프레이즈가 랠리 표어가 된다.

3. 직원의 고객화

직원들은 할리데이비슨 매니아 그룹 호그(HOG, Holey Owners Group)의 광적인 동호회 모임에 참가해 제품 개선이나 잠재적 신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속마음을 듣고 이해하며 아이디어를 얻는다.


7. 디자인 전략

1909년 브이-트윈 엔진을 자사 제품의 상징물로 삼았다.

할리데이비슨은 덜컹거림을 막아주는 완충기(쇼바)를 시트 밑으로 숨긴 모델들이 많다. 1950년대 이전 제품들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다.

또 전통의 공냉식 엔진을 버리고 2001년 선보인 수냉식 DOHC 트윈엔진도
“표면에 수냉식에는 필요 없는 핀(홈)을 새겨 넣어 전통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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