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전략-브랜드와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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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MC의 정의
2. CI (Corporate Identity)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4. 포장의 커뮤니케이션
5. PPL(Product Placement)
6. 스포츠마케팅
6. 결론


본문내용

1. IMC의 정의

1) IMC란?
하이네켄의 예를 들어 IMC의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해 볼 수 있겠다. 하이네켄에서는 축구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남자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몰래 카메라 형식의 프로모션을 준비하였다. 레알 마드리드와 AC 밀란의 축구 경기가 있는 날, 같은 시간에 클래식 공연을 열어서 사람들을 통해, 이들이 경기를 꼭 보고 싶어 하는 남자들에게 클래식을 보도록 권하게 하였다. 끌려오듯이 와서 감상하게 된 클래식 공연은, 알고 보니 하이네켄에서 준비한 깜짝 마케팅이었다. 영상을 보면 인위적인 구성이 있거나 과도한 광고로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Heineken made to entertain'이라는 문구는 사람들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이 이벤트는 축구하면 맥주, 그리고 즐거움을 떠올리는 사람들의 심리를 분석하여 그들의 니즈에 맞는 마케팅을 기획한 사례이다. 이 이벤트는 끝난 후에도 그 파급력이 공연을 보러왔던 사람들에 그치지 않고, 뉴스나 SNS 등을 통해 놀랄 만큼 빠른 속도로 퍼져나갔다. 그 결과 하이네켄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반영할 줄 아는 기업으로 각인될 수 있었다. 몰래 카메라라는 수단을 통해서 브랜드와 마케팅 내용의 일관성을 가지고 대중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조화를 이룬 훌륭한 IMC 사례라고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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