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전략-브랜드와 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MC의 정의
2. CI (Corporate Identity)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4. 포장의 커뮤니케이션
5. PPL(Product Placement)
6. 스포츠마케팅
6. 결론
- 본문내용
-
1. IMC의 정의
1) IMC란?
하이네켄의 예를 들어 IMC의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해 볼 수 있겠다. 하이네켄에서는 축구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남자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몰래 카메라 형식의 프로모션을 준비하였다. 레알 마드리드와 AC 밀란의 축구 경기가 있는 날, 같은 시간에 클래식 공연을 열어서 사람들을 통해, 이들이 경기를 꼭 보고 싶어 하는 남자들에게 클래식을 보도록 권하게 하였다. 끌려오듯이 와서 감상하게 된 클래식 공연은, 알고 보니 하이네켄에서 준비한 깜짝 마케팅이었다. 영상을 보면 인위적인 구성이 있거나 과도한 광고로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Heineken made to entertain'이라는 문구는 사람들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이 이벤트는 축구하면 맥주, 그리고 즐거움을 떠올리는 사람들의 심리를 분석하여 그들의 니즈에 맞는 마케팅을 기획한 사례이다. 이 이벤트는 끝난 후에도 그 파급력이 공연을 보러왔던 사람들에 그치지 않고, 뉴스나 SNS 등을 통해 놀랄 만큼 빠른 속도로 퍼져나갔다. 그 결과 하이네켄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반영할 줄 아는 기업으로 각인될 수 있었다. 몰래 카메라라는 수단을 통해서 브랜드와 마케팅 내용의 일관성을 가지고 대중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조화를 이룬 훌륭한 IMC 사례라고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