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등 K-Culture 산업의 IMC전략 제안서 작성 - BT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입니다. 잘 활용해서 사용 부탁드릴게요~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BTS의 활약상
2. BTS가 세계에 미친 영향과 현상, 그리고 개선방안
3. 놀이문화를 중심으로한 IMC전략 제안서
Ⅲ. 결론
[참고자료]
Ⅰ. 서론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즉IMC는 고객의 중심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마케팅으로 판매촉진, 스폰서십, PR, POP, 인적판매, 광고 등등에서부터 포장, 브랜드 이미지, 제품디자인 등등 기업의 모든 마케팅활동을 일관성이 있게 통합적이게 커뮤니케이션함으로 인하여 고객과 그 이해관계자들과 긍정적인 이해관계를 구축을 하고자하는 마케팅의 전략이다. 이와같은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음악산업에서도 살펴볼 수가 있는데 대형의 연예기획사들은 아이돌 그룹을 기획을 하는 데 앨범과 그룹멤버간의 스토리라인과 음원부터 퍼포먼스, 스타일링 컨셉, 뮤직비디오, 자체적 세계관등 내외적인 여러 가지의 모든 요소들을 고려를 하여 하나의 컨텐츠를 만들고 일관성이 있게 커뮤니케이션을 진행을 한다. 일관적인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멤버별로 컨셉에 맞게 각각 개인을 개발을 시키는 활동으로만 연평균의 연습생 1명당 3000만원가량이 투자가 되며 이들은 수개월에서 길게되면 10년가까이 연습과정을 거쳐서 그룹으로 인하여 데뷔가 이루어진다. 또한 데뷔이후에도 선정한 컨셉에 따른 시장반응조사,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트위터, 유튜브 여러가지의 매체를 통한 바이럴마케팅을 포함을 한 판매활동기간에 5억원정도가 소요가 된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예술의이해_한류 또는 BTS 방탄소년단에 대한 논문을 찾아서 요약하시오
  • k-pop 아이돌에 관한 연구: 방탄소년단(BTS) 트위터를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202. 김은영,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전략에 의한 브랜드 스토어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33. 김소연, 「성인여성의 온라인 팬덤활동 몰입에 관한 연구: 방탄소년단 팬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94. 김문정, 「방탄소년단의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요

  • [광고학] 간접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 국내 PPL사례 기준
  • 전략을 활용한 광고 사례>작품명연도작품에 등장한 제품/브랜드 명사용 예간첩 리철진(영화)1999농심 신라면 큰사발영화 촬영 모습을 소개하고 휴식 시간에 배우와 스텝이 컵라면 먹는 모습을 공개함.국희(MBC)2001크라운제과국희 땅콩샌드드라마의 주인공을 모델로 활용해서 주인공의 이름과 같은 땅콘 샌드를 만듦호텔리어(MBC)2001워커힐 호텔PPL로 사용했던 호텔의 이미지를 광고카피로 활용가문의 영광(영화)2002현대카드영화의 이미

  • [광고학] 국내 PPL사례 기준[간접광고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 전략을 활용한 광고 사례>작품명연도작품에 등장한 제품/브랜드 명사용 예간첩 리철진(영화)1999농심 신라면 큰사발영화 촬영 모습을 소개하고 휴식 시간에 배우와 스텝이 컵라면 먹는 모습을 공개함.국희(MBC)2001크라운제과국희 땅콩샌드드라마의 주인공을 모델로 활용해서 주인공의 이름과 같은 땅콘 샌드를 만듦호텔리어(MBC)2001워커힐 호텔PPL로 사용했던 호텔의 이미지를 광고카피로 활용가문의 영광(영화)2002현대카드영화의 이미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간접광고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국내 PPL사례를 중심으로
  • 전략을 활용한 광고 사례>작품명연도작품에 등장한 제품/브랜드 명사용 예간첩 리철진(영화)1999농심 신라면 큰사발영화 촬영 모습을 소개하고 휴식 시간에 배우와 스텝이 컵라면 먹는 모습을 공개함.국희(MBC)2001크라운제과국희 땅콩샌드드라마의 주인공을 모델로 활용해서 주인공의 이름과 같은 땅콘 샌드를 만듦호텔리어(MBC)2001워커힐 호텔PPL로 사용했던 호텔의 이미지를 광고카피로 활용가문의 영광(영화)2002현대카드영화의 이미

  • mice산업 기획과제 - k -culutre 박람회
  • K-culture Fair03프로모션 - 할인 외국인 친구와 함께오면 10% discountK-culutre 상품 할인 쿠폰 증정(10%)2020 The 1st K-culture Fair03프로모션 - 경품 추첨을 통해 빅히트 주식 1주, 황금열쇠 10돈과 2돈 제공2020.12.18(금) ~ 2020.12.20(일)2020 The 1st K-culture Fair00정보출처https://kto.visitkorea.or.kr/kor.kto (한국관광공사)https://file.mk.co.kr/meet/2020/09/pdfreadtop20209053691599020697.pdf (KDB산업은행)https://icooon-mono.com/?s=china (아이콘)http://www.coex.co.kr/blog/coex-facility-info/hall-d(코엑스)SNSL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