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헛` 마케팅 실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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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asta hut 소개
-Pizza hut 기업 분석
-Pasta hut 출시배경
-Positioning map을 통한 시장상황 및 경쟁사 분석
(2)SWOT분석
(4)실제 마케팅 사례
(5)마케팅 실패 원인 분석
(6)대안 및 제언
본문내용
Pizza Hut Korea
1958년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 작은 레스토랑에서 시작
1985년 한국 이태원 1호점에서 시작
피자업계 시장점유율 46%, 20년 이상 부동의 1위!
KSCI 2008년 고객 만족도 1위!
브랜드 파워 10년 연속 피자 전문점 1위!
2008년 4천 억원의 매출 기록, 300여개 매장 운영


사업구성 : 피자헛 레스토랑, 피자헛 플러스, 피자헛 홈서비스
경영철학 : 고객중심 경영 “함께 즐겨요 피자헛!”


Pasta Hut 출시배경
피자헛의 새로운 도전

*지난 3년간 매출정체상태
2008년 매출은 4000억여원, 지난해 보다 3% 감소
점포수도 지난해 339개에서 올해 330개로 9개 감소
<스포츠칸 신문>


불황에 맞서 9900원짜리 피자와 6000원짜리 점심 메뉴도 내놨지만 재미를 보지 못했다. 반면 경쟁업체들은 차별화된 제품들로 시장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피자헛은 변화된 입맛에 맞는 신메뉴를 만들지 못한 데다,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웰빙 트렌드도 따라가지 못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 [틈새경제]피자헛이 ‘파스타헛’ 간판 단 까닭 김보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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