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4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분석의 정의
2. 마케팅의 정의
3. 경영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마케팅의 역할
4. 마케팅의 종류
5. 시장분석과 마케팅 사례
1) 빙그레 바나나우유
2) 딤채 김치냉장고
3) 닌텐도
4) 베스킨라빈스
5) 실패사례-피자헛/파스타헛
6) 실패사례-리바이스 청바지
- 본문내용
-
1) DB(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필요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원 투 원(one-to-one) 마케팅이라고도 함
- 어떤 고객이?
- 무엇을 ?
- 얼마나 ?
- 어느 매장에서 ?
-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매?
- 언제 재 구매, 대체 구매를 할 것 ?
2) 타켓(Target) 마케팅
특정 대상을 상대로 한 조준 마케팅을 말함
GM대우의 ‘마티즈’는 화장품이나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들고 다니는
여성 운전자를 위해 다른 차종에 비해
수납공간에 특별히 신경을 씀.
3) 맞춤 마케팅(One-to-One Marketing)
Mass Marketing의 반대 개념,
고객 개개인을 독립적으로 파악하여 각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마케팅을 의미
5)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6) 그린(Green) 마케팅
기업의 마케팅이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을 둘러싼
환경, 사회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사회학적 마케팅
concept에서 비롯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