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분석의 정의
2. 마케팅의 정의
3. 경영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마케팅의 역할
4. 마케팅의 종류
5. 시장분석과 마케팅 사례

1) 빙그레 바나나우유
2) 딤채 김치냉장고
3) 닌텐도
4) 베스킨라빈스
5) 실패사례-피자헛/파스타헛
6) 실패사례-리바이스 청바지
본문내용
1) DB(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필요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원 투 원(one-to-one) 마케팅이라고도 함

- 어떤 고객이?
- 무엇을 ?
- 얼마나 ?
- 어느 매장에서 ?
-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매?
- 언제 재 구매, 대체 구매를 할 것 ?

2) 타켓(Target) 마케팅

특정 대상을 상대로 한 조준 마케팅을 말함


GM대우의 ‘마티즈’는 화장품이나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들고 다니는
여성 운전자를 위해 다른 차종에 비해
수납공간에 특별히 신경을 씀.


3) 맞춤 마케팅(One-to-One Marketing)

Mass Marketing의 반대 개념,
고객 개개인을 독립적으로 파악하여 각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마케팅을 의미


5)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6) 그린(Green) 마케팅

기업의 마케팅이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을 둘러싼
환경, 사회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사회학적 마케팅
concept에서 비롯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시장으로
  • BoA - Marketing Strategy“ 한국시장을 넘어서 아시아시장으로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목 : 마케팅전략담당교수 : 마케팅전략 SM Ent. - BoA marketingPart I. 선정동기와 보아의 현황① 선정 동기 ② 보아의 탄생과 일본진출과정 Part II. 대중음악 시장환경분석① 한국대중음악시장 분석 ② 일본시장분석 ③ 중국시장분석 Part III. 마케팅환경분석① SWOT 분석 ② STP 분석 ③ 4P 분석 Part IV. 핵심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① 일본진출성공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유한킴벌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하기스 사례를 중심으로주제선정 배경 및 요약유한킴벌리는 한국 최초의 합작회사로 유한양행과 Kimberly-Clark사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Kimberly-Clark사는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었기 때문에 제품에 자신이 있었고 미국시장과 유럽시장의 성공제품을 선별하여 그대로 한국으로 수출하였다. 그것이 첫 번째 도전이었던 ‘풀업스’이다. 하지만 ‘풀업스’는 곧 실패로 돌아간다. 한국 소비자 사용패

  • 코오롱스포츠 국내시장 마케팅전략분석과 해외시장마케팅전략분석및 중국,미국시장공략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1) 친환경 마케팅2) 사회 마케팅5. 중국시장의 이해국가적 상황 산업적 상황 – 아웃도어 산업추상적 시장상황 – 소비자 시장6. 코오롱스포츠 중국시장 마케팅전략유인화 마케팅– 직접수출 방식유혹화 마케팅- 공격적 유통망 확보이미지 마케팅– 친환경 마케팅- 신뢰 마케팅7. 중국시장공략 마케팅전략 제안중국 시장 제안부유층 타겟팅 (리치 마켓, 고급브랜드전략 활용)8. 미국시장공략 마케팅전략 제안미국 시장 분석 - 유통구

  • 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전략,서울우유분석,우유시장분석.우유시장마케팅전략
  • 시장분석을 통해 가장 우유를 가장 많이 마시는 연령은 10대이나 직접적인 소비층은 30,40대 부모님인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주부집단은 막강한 구매층일 뿐만 아니라 1등급 우유 서울우유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 브랜드 이동성이 낮으므로 30,40대 부모님을 집중 타겟으로 삼고 있습니다.6서울우유의 포지셔닝맵. 서울우유는 우유산업의 매출액과 점유율1등 기업으로 과거에는 1등급 원유사용을 강조하며 신뢰성을 부각시켰고, 전통적 우유라

  • 화웨이(HUAWEI) 마케팅전략분석과 화웨이 기업분석(스마트폰 시장분석 & 화웨이 SWOT, 마케팅믹스 4P, STP 전략)
  • 화웨이 마케팅전략 분석 보고서1. 화웨이 기업선정배경화웨이는 2013년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 애플에 이어 시장점유율 3위를 차지하는 등 눈부신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고 삼성 31.4%, 애플 13.1%, 화웨이 4.8%, 레노버 4.7%, 엘지 4.6%, , 2013. 10. 29, 올해 6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 ‘어센드 P6’를 출시하는 등 기술력 면에서도 부족하지 않은 역량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국내시장에서는 많은 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