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미스터피자(Mr. Pizza)와 피자헛(Pizza hut)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스터피자와 피자헛 소개
1) ‘Made for Women’, ‘Love for Women’ 미스터 피자
2) ‘함께 즐겨요’ 피자헛

2. 두 업체의 차별점 - 4P 비교 분석
1) Promotion - CF의 비교
2) Place
3) Product
4) Price

3. 미스터 피자의 성장 전략
1) STP전략
2) IMC전략

4. 피자헛의 최악의 마케팅 – 파스타헛(Pasta Hut)

5. 시사점 및 결론

자료 출처
본문내용
2) Place

먼저 유통 측면에서, 현재 점포 수를 비교해 보자면, 미스터 피자는 2010년 약 380개, 피자헛은 약 32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점포 수는 미스터 피자가 더 많다.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미스터 피자가 피자헛보다 조금 더 우세한 부분이 있다. 바로 수타로 도우를 만드는 모습을 오픈하여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미스터 피자는 도우 제작 과정을 사진과 같은 윈도우 속에서 직접 고객에게 보여주고 있다.

내부가 보이는 인테리어 구조로, 미스터 피자는 도우 돌리는 모습을 마치 하나의 쇼처럼 고객들에게 보여주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반면, 피자헛은 조리 시 내부가 보이지 않고 주방이 숨어있는 구조의 인테리어 형태를 가지고 있다.
배달측면에서는 피자헛이 미스터 피자보다 우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피자헛은 배달에 있어 강력업체인 도미노를 견제 할 만큼 배달 시스템이 잘 되어있다. 두 군데 모두 전국 대표번호 (1588, 1577)를 사용하고 있으나, 피자헛은 자사만의 피자 열선 배달 박스인 핫박스, 시원한 콜라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쿨콜라를 이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뜨거운 피자와 시원한 콜라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미스터 피자는 배달에 관해 광고에서 크게 언급하거나, 큰 역량을 두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는 주 고객이 샐러드 바를 선호하는 방문고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3) Product
메인 요리인 피자 메뉴를 비교해보면, 전반적으로 미스터피자는 토핑 재료에 집중한 메뉴 구성과, Gold, Nude, Origin, Cheese Cap 다섯 가지로 이루어져 있는 도우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미스터 피자는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해물이 들어간 피자나, 포테이토 피자, 그린 샐러드 피자 등 피자 제품에서 토핑 재료를 가장 먼저 부각시키는 편이다. 다음은 메뉴 관련 첨부 사진이다.

미스터 피자는 주로 여성들이 선호하는 재료를 사용한 토핑을 부각시킨 제품 구성으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쉬림프킹’,‘게살몽땅’, ‘쉬림프골드’와 같은 제품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소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피자헛의 경우, 예전 치즈크러스트 피자로 큰 성공을 거둔 사례가 있다. 그 이후에도 피자헛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참고문헌
자료 출처,
http://cafe.naver.com/hankyongmarket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2
http://www.pizzahut.co.kr/
http://www.mrpizz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피자브랜드도 아니지만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인식 속에 강하게 자리 잡았다. 글로벌 기업으로 피자 재료의 품질과 관리 시스템 모두 철저하게 까다로운 미국 본사의 가이드라인을 따르며 탁월한 ‘맛의 차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성장하고 있다.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파파존스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고 경쟁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틈새시장, 즉 고객 니즈가 충족되지 못한 부분을 포착

  • (주)한국미스터피자 마케팅 분석
  • 마케팅(1) 여성을 타켓으로 선정한 이유 (2) 마케팅 전략방법 (3) 미스터피자 여성 마케팅 활동(4) 마케팅 효과 2. 시장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3. 경쟁사 분석 1) 피자헛 2) 도미노피자 결론 -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 - 서론 -1.미스터피자소개1) 브랜드 소개미스터피자는 뉴욕 45번가 ‘레이스피자’의 조리법을 그대로 이어받은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로서 1990년 일본의 ‘미스터피자 JAPAN’사와 기술제휴로 탄생된 이후 현재는 ㈜한국미스터피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32. 기업내부분석4-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

  • [마케팅원론] Pizza Hut(피자헛)마케팅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분석 1) 시장현황 2) 최근 5년간 현황 Ⅱ. 본론1. 상황분석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 분석 2. 경쟁자 비교분석1) 미스터피자 2) 도미노피자 3) 파파존스 Ⅲ. 결론1. 신시장의 마케팅 1) 컨셉 1 - 잠재적인 실버시장 2) 컨셉 2 - 피자 뷔페 2. 참고 자료 3. 맺음말 Ⅰ.서론1. 피자헛 소개1) 피자헛 유래피자헛의 유래는 1958년 미국의 케사스주 위치타 지방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20대의 대학생이던 Frank와 Dan Carney, 두 형제는 어느 날 길

  • 미스터피자 마케팅 전략
  • 피자 브랜드로서 1990년 일본의 ‘미스터피자 JAPAN’사와 기술제휴로 탄생된 이후 현재는 ㈜한국미스터피자가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의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15년간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 현재 약 225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는 대표 피자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미스터피자는 2004년 8월부터 브랜드 슬로건을 “기름 뺀 수타 피자”에서 “Made for Women”으로 전격교체 (2007년 Love for women)하고, 새롭게 ‘여성’을 주 타겟 층으로 한 밀착마케팅을 펼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