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라면블랙의 전략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농심소개
(1) 회사소개
(2) 제품소개


2. 신라면 성공요인

3. 신라면 블랙?
(1) 등장배경
(2) STP
(3) 4P

4. 신라면블랙의 실패요인
(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
(2) 홍보접근방법
(3) 신라면과의 비교
(4) 타기업과의 비교
(5) 네이밍 오류

5. 전략적 제언
(1) 철저한 검증
(2) 시장파악
(3) 타 경쟁사의 분석
(4) 소비자반응 조사

본문내용
1.농심 소개 - (2) 제품 소개
1986년 10월 출시

얼큰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선풍적 인기

매운맛이 느껴지도록 붉은색
포장으로 디자인

1백 60여 종의 라면시장에서
단일 품목으로 19년 연속 1위

전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

봉지라면뿐만 아니라 '신라면 큰 사발'과 '신라면 컵'의 두 종류 컵라면

2.신라면 성공요인

품질의 차별화
좋은 재료로 영양가 있는 고급라면으로 자리매김
: 고급 밀가루와 고급 소맥분을 사용한 매끄럽고 쫄깃한 면발, 독특한 향과 맛을 지닌 각종 소스들의 질적 향상과 붉은 고추와 소고기가 잘 조화된 얼큰하고 매운 국물

신라면이라는
이름 자체에서 느껴지는 매운 맛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음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었기 때문에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환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꼬꼬면의 성공 요인 및 마케팅전략
  •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결론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형설출판사, 2011.3.15.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2011.10.20.이경태, 「한국경제의 세계화 전략」, 비봉출판사.Consumer Behavior ; SolomonOn-line상의 소비구전정보 연구; 성영신, 유형렬, 장인숙기업 이미지와 라면의 맛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 한경애박혜민, 꼬꼬면 반란 “라면시장에 절대 강자 없다”, 중앙일보, 2011.11.7꼬꼬면, 위키백과, ko.wikipedia.or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해할 것입니다. 셋째, 기업의 전략으로서 마케팅의 시장접근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넷째, 현대 마케팅의 핵심인 상품, 가격, 유통, 판촉의 4P 개념을 분석함으로서 실천적 지식을 함양할 것입니다. 다섯째, 마

  • 꼬꼬면의 탄생배경과 열풍 및 마케팅전략0k
  • , 2011.꼬꼬면, 위키백과, ko.wikipedia.org 꼬꼬면 이벤트 홈페이지, 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 마케팅 전략 - 꼬꼬면, blog.naver.com/kadbid/30121920646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CNM 2th 홍보람, blog.naver.com/cnmuniv/140140911952 기획과 입소문 마케팅의 결합, mytory.co.kr/archives/1776 이경규 꼬꼬면, blog.naver.com/scorpio1101/120139792738 꼬꼬면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cherry8184.blog.me/120144695270 진향희, 3개월만 315억 매출 이경규 `꼬꼬면` 장학재단 설립된다, 스타투데이, 2011.11.11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꼬꼬면의 성공 요인 및 마케팅전략
  •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Ⅸ. 자료 출처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형설출판사, 2011.3.15.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2011.10.20.이경태, 「한국경제의 세계화 전략」, 비봉출판사.Consumer Behavior ; SolomonOn-line상의 소비구전정보 연구; 성영신, 유형렬, 장인숙기업 이미지와 라면의 맛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 한경애박혜민, 꼬꼬면 반란 “라면시장에 절대 강자 없다”, 중앙일보, 2011.11.7꼬꼬면, 위키백과, k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