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꼬꼬면의 성공 요인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야쿠르트 팔도라면 기업소개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기업 이념, 성장과정
4) 사업영역
5) 사회공헌 활동
본론 1 - 라면시장 환경분석
1) 국내 라면시장의 현황
2) 국내 라면시장의 trend의 변화
본론 2 -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본론 3 - 꼬꼬면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탄생 및 개발배경
셀렙 마케팅
SNS를 통한 마케팅
요리왕 경연대회를 통한 마케팅
광고를 통한 마케팅
본론 4 - 경쟁업체 및 경쟁 trend 비교
결론 -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전망
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기업선정동기
① 작년 하반기 라면시장을 거의 독점하던 농심, 삼양의 아성을 흔든 Paldo 꼬꼬면의 성공비결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선정
② 최근 들어 타 경쟁업체의 유사한 제품출시로 인해 시장점유율 경쟁심화되어 현 마케팅 문제점을 인식한 후 그에 대응하는 해결방안을 강구하고자 대상을 선정
기업소개
라면, 발효유, 건강기능식품을 어디서도
간편하게 먹고자 하는 현대인의 수요를
반영한 야쿠르트
튼튼한 신뢰도와 점유율을 최근 러시아
에도 반영 -> 러시아 진출 사례 분석
국내 최초 유산균 발효유 야쿠르트 개발.
국내 최초 용기를 사용한 컵라면 개발.
SCM구축 성공 / 대혁신 서비스
경영방침으로 A/S 만족도1위 기업
- 참고문헌
-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형설출판사, 2011.3.15.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2011.10.20.
이경태, 「한국경제의 세계화 전략」, 비봉출판사.
Consumer Behavior ; Solomon
On-line상의 소비구전정보 연구; 성영신, 유형렬, 장인숙
기업 이미지와 라면의 맛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 한경애
박혜민, 꼬꼬면 반란 “라면시장에 절대 강자 없다”, 중앙일보, 2011.11.7
꼬꼬면, 위키백과, ko.wikipedia.org
꼬꼬면 이벤트 홈페이지, 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
마케팅 전략 - 꼬꼬면, blog.naver.com/kadbid/30121920646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_CNM 2th 홍보람, blog.naver.com/cnm_univ/140140911952
기획과 입소문 마케팅의 결합, mytory.co.kr/archives/1776
이경규 꼬꼬면, blog.naver.com/scorpio1101/120139792738
꼬꼬면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cherry8184.blog.me/120144695270
김명지, '꼬꼬면'을 만든 건 이경규지만, 상품화한 건 한 기업이었다, 조선비즈, 2011.10.25
진향희, 3개월만 315억 매출 이경규 `꼬꼬면` 장학재단 설립된다, 스타투데이, 2011.11.11
꼬꼬면 열풍 꼬꼬면 흥행비결, blog.naver.com/e_adventure/140138802950
꼬꼬면 훨훨 날다, blog.naver.com/uiiam/150119698019
팔도라면 꼬꼬면 홈페이지 http://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4호 (2002/12.3)
삼양식품 http://www.samyangfood.co.kr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MBC 애드컴 http://www.mbcad.com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언론재단 http://www.kinds.or.kr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파이낸셜뉴스 http://www.finnews.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스포츠서울 http://www.sportsseou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