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Porter 5요인 및 협경이론 분석과 사례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orter의 5요인 모형
2. 협경모형
3. Porter의 5요인 모형와 협경모형의 공통점과 차이점
4. 기업소개
5. 적용사례
6. 결론
본문내용
(1) 후발주자의 위협 ( 진입장벽 )

규모의 경제 장벽 : 기존 업체가 규모에 의한 원가우위를 진입의 걸림돌로 내세
우는 전략
제품 차별화 장벽 : 기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 의미
자본 장벽 : 거대 자금이 요구되는 업종일수록 후발업체 진입에 대한 제한 요소
유통 장벽 : 후발주자는 새로운 유통의 개발이 불가피
정부 정책 : 특정 정책 산업은 국제 경쟁력, 규모의 경제를 위해 경쟁의 숫자를 제
한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
→ 진입장벽의 구축을 통하여
선발주자는 기존의 경쟁방식을 유지한다.

(2) 구매자의 힘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경쟁은 상호간 수익성에 대한
힘겨루기를 의미함

① 구매량이 많을 때
② 표준화된 제품
③ 구매자가 수직계열화 할 힘이 있을 때

→ 구매자의 힘이 강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전략론 Analysis of External Stake holders and the Operating Environment
  • 호텔 경영 전략론Analysis of External Stakeholders and the Operating Environment목 차외부 이해관계자 및 운영 환경 분석Porter의 5요인, 경제적 영향력, 산업 특성1)소비자의 경제적 영향2)공급자의 경제적 영향3)경쟁, 집중, 독점4)진입 장벽 및 대체재1.외부 이해관계자 및 운영 환경 분석기업○소유주와 이사회○경영자○종업원경쟁사지역 사회소비자매체정부 기관 및 행정관재무 중개자조합제조 공급업자운동 연합(단체)모든 이해 관계자들이 기업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분석도 병행했다. 주로 사례분석의 대상이 됐던 기업은 하이테크 기업으로써 HP, IBM, 인텔, 컴팩, MS, 등 이었다. 이에 따른 최종적인 결론은 많은 부분은 아웃소싱을 주기로 했고, 남은 조직내부를 관리하는 데에는 ERP 중에서도 SAP R/3를 도입하기로 했다.삼성전자에게는 PI(Process Innovation)라는 비전이 있다. 고객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재와 글로벌 통합 프로세스 및 정보시스템을 지향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고객요구가 발생하면 이를 신속하게 전

  •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식품클러스터 발전전략
  •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한국형 식품클러스터 발전전략목 차요약문Ⅰ. 서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 및 연구구성Ⅱ. 클러스터에 관한 이론적 고찰1. 클러스터의 정의 및 유형2. 식품클러스터의 정의 및 유형3. 산업클러스터와 식품클러스터의 비교Ⅲ. 우리나라 식품산업 정책의 재검토1. 식품산업 정책의 현황2.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추진현황 및 문제점Ⅳ. 선진국의 식품클러스터 사례분석1. 네덜란드 푸드밸리 식품클러스터2. 외레

  • [국제경영] 속옷산업 `남영L&F`의 해외진출전략
  • 및 우리의 가설1.결론162.남영 L&F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162.1.브랜드 네이밍-172.2 중동시장 진출(1)중동문화의 특징-17(2)절충이론으로 본 중동진출-18(3)중동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192.3 중국시장 진출(1) 진출동기21(2)중국시장의 SWOT분석-21(3) 포지셔닝 전략

  • 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 사례 제1절. 로레알그룹의 개요 제2절. 로레알그룹의 글로벌전략가.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1)R&D2)M&A3)기업활동의 배치 나.로레알그룹의 마케팅전략1)제품2)가격3)촉진4)유통제3절 한국시장 진출전략가.한국시장 진출과정나.오늘날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1)제품2)가격3)촉진4)유통3. 분석 및 시사점제1절 분석1.로레알그룹1)글로벌전략 분석2)마케팅전략 분석3)한국시장 진출과정4)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제2절 이론적 시사점1.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