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Porter 5요인 및 협경이론 분석과 사례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orter의 5요인 모형
2. 협경모형
3. Porter의 5요인 모형와 협경모형의 공통점과 차이점
4. 기업소개
5. 적용사례
6. 결론
- 본문내용
-
(1) 후발주자의 위협 ( 진입장벽 )
규모의 경제 장벽 : 기존 업체가 규모에 의한 원가우위를 진입의 걸림돌로 내세
우는 전략
제품 차별화 장벽 : 기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 의미
자본 장벽 : 거대 자금이 요구되는 업종일수록 후발업체 진입에 대한 제한 요소
유통 장벽 : 후발주자는 새로운 유통의 개발이 불가피
정부 정책 : 특정 정책 산업은 국제 경쟁력, 규모의 경제를 위해 경쟁의 숫자를 제
한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
→ 진입장벽의 구축을 통하여
선발주자는 기존의 경쟁방식을 유지한다.
(2) 구매자의 힘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경쟁은 상호간 수익성에 대한
힘겨루기를 의미함
① 구매량이 많을 때
② 표준화된 제품
③ 구매자가 수직계열화 할 힘이 있을 때
→ 구매자의 힘이 강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 샤넬 CHANEL 브랜드분석과 샤넬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및 샤넬 향후시사점 PPT
- 아웃백의 생산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