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의 생산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웃백의 서비스 프로세스를 연구 분석하여 서비스 청사진을 설계하여 서비스 품질의 효과적, 객관적 관리를 통한 고객만족과 기업의 이윤 창출 및 발전에 대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
※ 동일 제목의 발표용 ppt 자료도 등록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About OUTBACK StakeHouse

3. 서비스 품질 관리
3‐1. 서비스의 시작 ‐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과 곱셈의 법칙
3‐2. OUTBACK StakeHouse의 서비스
 1) 웨이팅 푸드(waiting‐food)서비스와 페이저(pager) 서비스를 통한 대기행렬 관리
 2) 부쉬멘 브래드의 무제한 제공
 3) 담당 서버의 역할
 4) 최상의 음식 품질(Quality)
 5) 지역주민을 위한 서비스
 6) 24시간 응대 서비스

4.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 서비스 청사진
4‐1.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의 의의
4‐2. 서비스 전달 시스템 분석 기법
4‐3. 서비스 청사진 기법
 1) 서비스 청사진의 개요
 2) 서비스 청사진의 작성 단계
 3) 서비스 청사진 기법 활용 의의

5. 아웃백 서비스 청사진 사례 분석
5‐1.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특성
 1) 대기 시간
 2) 최상의 서비스 품질 유지
5‐2. 서비스 프로세스 구성
 1) 고객 입장
 2) 착석
 3) 메뉴판 접수
 4) 주문
 5) 음식 전달
 6) 식사
 7) 계산, 떠남
5‐3. 아웃백의 서비스 청사진
5‐4. 아웃백 서비스의 Fail Point 분석
 1) F1
 2) F2
 3) F3
 4) F4
 5) F5
본문내용
1988년 미국의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처음 문을 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는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이다. 호 주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outback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자연을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로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세계적인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한국 아웃백은 2004년 1월 외식업계 최초로 연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고 전년대비 신장률 174%를 달성하는 등 국내외 최정상의 브랜드임을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2002년, 2003년에 이어 2004년까지 3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등극했으며 2005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 선정, 한국 외식업계의 선두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3. 서비스 품질 관리

3-1. 서비스의 시작 -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과 곱셈의 법칙

서비스의 시작은 고객과의 눈맞춤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왜 처음 15초가 중요한지 스칸디나비아 항공사 사례를 통해 살펴보자. 스칸디나비아 항공사의 얀 칼슨(Jan Carlson)사장은 『고객을 순간에 만족시켜라: 진실의 순간』이라는 자신의 베스트 셀러 저서에서 한 해 1천만 명의 승객이 각각 5명의 스칸디나비아 항공의 종업원들과 접촉하고 있다고 보고, 스칸디나비아 항공사의 진실의 순간은 ‘1회의 고객 응대시간을 평균 15초로 계산하면 1회 15초 동안 5천만 번 고객의 마음에 스칸디나비아 항공의 서비스 이미지를 새겨 넣는 것이다’라고 정의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ervice Quality
  • hes***
    (2010.10.24 22:26:41)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수작요리주가 WARA WARA(와라와라) 기업분석
  •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점주 및 가맹점 서비스 프로세스고객 서비스 프로세스인터뷰(질문과 답변)후기참고문헌과거와 달리 요즘 사회는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이 기업 성공 요인 중에 하나로 부각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마케팅에서도 고객에 대한 배려가 늘어나고 있음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서비스란 사람에게 편리함을 주는 것을 상품으로 하여 판매하는 행위이다. 서비스의 생산은 다른 단위의 이익을 위해 한 단위가 수행한 활동으로 국

  • [환경분석] 환경을 극복한 기업들
  • 생산하여, 단순히 현지 판매업체의 주문을 받아 선적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쿠쿠의 제품 시장이 아직 크지 않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소규모 수출 방식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어느 정도 증가하게 되면 이러한 방식은 한계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전기밥솥은 가전 제품의 특성상 사후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지리적 요건 상 고객과의 피드백을 반영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제품 개발과 현지화의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15. 로만손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16. 에이스침대17. 좋은 사람들1) 창업과 성장2) 사업전략3) 유통관리4) 광고5) 브랜드 관리6)브랜드 개발18. 태승 트레이딩의 닉스(Nix)1) 제품전략 (yuppie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15. 로만손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16. 에이스침대17. 좋은 사람들1) 창업과 성장2) 사업전략3) 유통관리4) 광고5) 브랜드 관리6)브랜드 개발18. 태승 트레이딩의 닉스(Nix)1) 제품전략 (yuppie

  • [생산관리] COCO’S(코코스) VS OUTBACK(아웃백) TQM 서비스부문
  • COCO’S VS OUTBACKTQM 서비스부문Oct , 10, 2003 by 생산 및 운영관리 TQM서비스Contents1. 개념설명 2. TQM의 세부적 분석 항목 3. 업체 선정4. 대상 업체 소개 5. 사례 연구 및 분석 6. 개선점 토의 7. 결론 코코스와 아웃백의 비교분석 - *2003년도 2학기 생산 및 운영관리 TQM서비스 1. 개념 설명1-1. TQM 이란?1-2. 서비스업에서 TQM의 의미Index1. 개념 설명코코스와 아웃백의 비교분석 - *2003년도 2학기 생산 및 운영관리 TQM서비스 1. 개념 설명1-1. TQM 이란?TQCTQMSQ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