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제1절.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
가. 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나. 글로벌 마케팅전략
제2절.현지시장 진출전략
가. 현지시장 진입과정
나. 현지시장 마케팅전략
2. 로레알그룹의 사례
제1절. 로레알그룹의 개요
제2절. 로레알그룹의 글로벌전략
가.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1)R&D
2)M&A
3)기업활동의 배치
나.로레알그룹의 마케팅전략
1)제품
2)가격
3)촉진
4)유통
제3절 한국시장 진출전략
가.한국시장 진출과정
나.오늘날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1)제품
2)가격
3)촉진
4)유통
3. 분석 및 시사점
제1절 분석
1.로레알그룹
1)글로벌전략 분석
2)마케팅전략 분석
3)한국시장 진출과정
4)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제2절 이론적 시사점
1.글로벌전략
2.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1. 서론
제1절. 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
가. 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Michael Porter는 산업을 국가별산업(Multi domestic Industry)과 글로벌산업(Global Industry)으로 분류하였다. 먼저 국가별산업이란 유통, 소매업, 보험의 경우처럼 기업간 경쟁이 기본적으로 하나의 국가 내에서 일어나는 산업을 말한다. 이러한 산업에서는 기업들이 자사의 경영자원을 다른 나라에 이전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그 경영자원을 진출하는 나라의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야 한다. 글로벌산업이란 비행기, 반도체, TV, 자동차, 시계의 경우처럼 기업간 경쟁이 국경을 넘어 글로벌 차원에서 발생하는 산업을 말한다. 이러한 산업에서는 세계시장을 무대로 기업들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각국에 분산되어 있는 경영자원을 통합하고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이 Porter의 개념을 적용해 볼 때 점차적으로 많은 산업들이 글로벌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장품 산업도 대표적인 글로벌산업으로 이미 다국적기업들이 한국시장을 비롯한 여러 해외시장에 진출하였다.
Michael Porter는 기업활동의 범세계적 배치와 배치된 기업활동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로 구분하여 기업의 글로벌전략을 다음의 [그림1]과 같이 네 가지 유형으로 제시하였다.
.
.
수평축은 오른쪽으로 갈수록 기업활동의 범세계적인 배치가 지역적으로 한 곳에 집중화되어 있고 반대편으로 갈수록 여러 지역에 넓게 퍼져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수직축은 기업의 활동을 얼마만큼 조정할 수 있는가를 표시한다. 수직축의 위로 올라갈수록 조정의 강도가 높아진다.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은 기업활동은 지역적으로 집중화되어 있으나 전체적인 기업활동의 조정이 약한 해외진출 초기단계의 기업이 자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OEM방식으로 해외로 수출하는 경우이다.
단순한 글로벌전략은 기업활동의 배치가 지역적으로 집중되어 있고 기업의 범세계적인 활동을 본사에서 강하게 통제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이는 전세계 주요 지역에 소수의 자회사를 설치해 두고 이러한 소수의 자회사를 본국의 본사가 조정·통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 참고문헌
-
홍의경(2011),“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글로벌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 로레알그룹과 에스티로더그룹의 사례”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현지(2008),“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로레알그룹 미국 공식 홈페이지(http://www.loreal.com)
로레알코리아 홈페이지(http://www.loreal.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