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제1절.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
가. 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나. 글로벌 마케팅전략
제2절.현지시장 진출전략
가. 현지시장 진입과정
나. 현지시장 마케팅전략


2. 로레알그룹의 사례
제1절. 로레알그룹의 개요
제2절. 로레알그룹의 글로벌전략
가.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1)R&D
2)M&A
3)기업활동의 배치
나.로레알그룹의 마케팅전략
1)제품
2)가격
3)촉진
4)유통
제3절 한국시장 진출전략
가.한국시장 진출과정
나.오늘날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1)제품
2)가격
3)촉진
4)유통

3. 분석 및 시사점
제1절 분석
1.로레알그룹
1)글로벌전략 분석
2)마케팅전략 분석
3)한국시장 진출과정
4)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제2절 이론적 시사점
1.글로벌전략
2.마케팅전략
본문내용
1. 서론

제1절. 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

가. 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Michael Porter는 산업을 국가별산업(Multi domestic Industry)과 글로벌산업(Global Industry)으로 분류하였다. 먼저 국가별산업이란 유통, 소매업, 보험의 경우처럼 기업간 경쟁이 기본적으로 하나의 국가 내에서 일어나는 산업을 말한다. 이러한 산업에서는 기업들이 자사의 경영자원을 다른 나라에 이전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그 경영자원을 진출하는 나라의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야 한다. 글로벌산업이란 비행기, 반도체, TV, 자동차, 시계의 경우처럼 기업간 경쟁이 국경을 넘어 글로벌 차원에서 발생하는 산업을 말한다. 이러한 산업에서는 세계시장을 무대로 기업들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각국에 분산되어 있는 경영자원을 통합하고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이 Porter의 개념을 적용해 볼 때 점차적으로 많은 산업들이 글로벌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장품 산업도 대표적인 글로벌산업으로 이미 다국적기업들이 한국시장을 비롯한 여러 해외시장에 진출하였다.
Michael Porter는 기업활동의 범세계적 배치와 배치된 기업활동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로 구분하여 기업의 글로벌전략을 다음의 [그림1]과 같이 네 가지 유형으로 제시하였다.

.
.

수평축은 오른쪽으로 갈수록 기업활동의 범세계적인 배치가 지역적으로 한 곳에 집중화되어 있고 반대편으로 갈수록 여러 지역에 넓게 퍼져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수직축은 기업의 활동을 얼마만큼 조정할 수 있는가를 표시한다. 수직축의 위로 올라갈수록 조정의 강도가 높아진다.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은 기업활동은 지역적으로 집중화되어 있으나 전체적인 기업활동의 조정이 약한 해외진출 초기단계의 기업이 자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OEM방식으로 해외로 수출하는 경우이다.
단순한 글로벌전략은 기업활동의 배치가 지역적으로 집중되어 있고 기업의 범세계적인 활동을 본사에서 강하게 통제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이는 전세계 주요 지역에 소수의 자회사를 설치해 두고 이러한 소수의 자회사를 본국의 본사가 조정·통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홍의경(2011),“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글로벌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 로레알그룹과 에스티로더그룹의 사례”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현지(2008),“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로레알그룹 미국 공식 홈페이지(http://www.loreal.com)
로레알코리아 홈페이지(http://www.lorea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화장품 시세이도(SHISEIDO)의 프랑스, 미국, 중국진출전략
  • 시장에서도 시세이도라는 상표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다. 급변하는 세계 화장품업계에서 시세이도는 그간 꾸준한 세계 진출 노력과 향상된 제품으로 오늘날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고 한 때는 로레알 다음으로 세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그러나 현재의 시세이도는 연금 자산 및 부채의 격차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모든 상권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내에서는 유럽, 아시아, 일본 등에

  • [국제마케팅] 시세이도 글로벌 마케팅 전략 사례
  • 시장에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 판매에 나서게 된다. 그리고 97년 9월에는 마침내 국내에 (주)한국 시세이도로 독자진출을 이룸으로써 일본 시장은 물론 아시아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최고 규모의 화장품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시세이도는 1995년에 또 한번 세계를 놀라게 한다. ‘2001 글로벌넘버 원’ 전략을 발표하고 새로운 세기, 21세기를 겨냥해 미주와 유럽, 아시아 등 3극 체제를 FULL가동시킴으로써 해외시장 매출을 그룹매출의 25%까지 끌어

  •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 - (주) 진로재팬2.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Levis jean2) 스타벅스3) 롤렉스4) 로레알1.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주)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오리온그룹은 현재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해외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동양제과는 1995년 수출 1천만불 탑을 수상한 이래 지속적으로 수출물량 및 지역을 확대하며

  • [국제경영] 외국계 기업의 한국시장진출전략
  • 외국계 기업의 한국시장진출전략목차1. 화장품시장2. 진출현황3. 각 기업별 진출사례(1) 한국P&G(2) DHC코리아(3) 로레알코리아4. 결론 및 전망1. 화장품시장세계 시장을 향한 다국적 기업들의 공략 강도가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시장을 향한 이들의 침투력도 강화되고 있다.특히 국내 화장품 시장은 아시아에서 중국과 일본에 이은 황금시장으로 세계 기업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시장이다. 따라서 과거 80년대 기술제휴를 통해 첫발

  • 시세이도 글로벌경영
  • 시장에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 판매에 나서게 된다. 그리고 97년 9월에는 마침내 국내에 (주)한국 시세이도로 독자진출을 이룸으로써 일본 시장은 물론 아시아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최고 규모의 화장품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시세이도는 1995년에 또 한번 세계를 놀라게 한다. ‘2001 글로벌넘버 원’ 전략을 발표하고 새로운 세기, 21세기를 겨냥해 미주와 유럽, 아시아 등 3극 체제를 FULL가동시킴으로써 해외시장 매출을 그룹매출의 25%까지 끌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