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카오톡의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카카오톡 이란?
카카오톡 분석
SWOT
STP
4P
경쟁사 분석
상황정리
마케팅 제안
본문내용
카카오톡이란?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로,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된다.

Strength


기본적인 데이터 사용량을 이용한 무료문자 기능

가입과 로그인 없이 전화번호만으로 이용 가능

기존의 1:1 채팅과 그룹채팅,
음성메시지, 사진,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첨부 등 다양한 기능

스마트 폰 Apps 1위와 함께 ‘필수 어플’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짧은 시간에 구축
(1년간 가입자 1000만명 돌파: 4배 증가한 수치 )

Weakness


서버가 부족하여 단기간 사용량 폭증으로 인해 품질저하
( 지난 5월 13일 접속불량 발생 )

구체적인 타겟 설정이 어려워서 세분화가 미흡

수익과 비용구조가 완전하지 않음

데이터 통신망을 기본으로 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특정지역에서의 접속이 불량


참고문헌
인터넷뉴스- 머니투데이, 아이뉴스 24,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백과사전, 구글이미지 등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309914g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20406000279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2/e20120205163935120180.htm
http://fn.segye.com/articles/article.asp?aid=20120401001294&cid=0501030000000
http://news.donga.com/3/all/20111208/42473918/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229045
http://www.ahaeconomy.com/index.html?page=news/flypage&nid=5848&cid=14
http://news.mk.co.kr/v3/view.php?sc=50100034&cm=CEO%20&%20CEO&year=2012&no=245706&selFlag=&relatedcode=&wonNo=&sID=3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pt로 열었을때 비율도 안맞고 엉망입니다.
  • qwerty***
    (2013.03.30 06:32:09)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카카오톡 사업성공사례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제안
  • 카카오톡 SWOT 분석5. 카카오톡 마케팅 전략분석 – 4P전략– STP전략6. 카카오톡 성공사례 7. 카카오톡 향후발전방향출시 2년 만에 4천만이 넘는 가입자를 모은 국내 1위의 모바일 서비스. 어떻게?앞으로 나아갈 인터넷 마케팅 전략은? 1.카카오톡 선정이유2. 카카오톡이란?- (주)카카오가 제공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로그인 없이 실시간 그룹채팅 및 1:1 채팅 가능- 현재 국내 가입자 수 3500만명 돌파그룹 콜3~5명의 친구들과 함께 그룹

  • [카카오톡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카카오톡의 마케팅 SWOT,4P,STP 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전망과 향후경영전략 제안
  • 카카오톡 (다음카카오) 기업소개(1) 카카오톡 기업선정배경(2) 카카오톡 기업개요2. 카카오톡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경쟁사 네이버 라인 SWOT분석3. 카카오톡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 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5. 카카오톡 (다음카카오)의 향후전망6. 카카오톡의 새로운 전략방안 제안1. 카카

  • [마케팅] 카카오톡의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카카오톡이나 틱톡과는 달리 소녀시대를 모델로 한 CF광고를 만들어 카카오톡을 견제하였다. 4. 마케팅 제안카카오톡은 중국 최대 게임회사 텐센트와 국내 온라인 게임회사 위메이드로부터 각각 720억 원과 2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투자를 카카오톡이 보다 많은 해외이용자들에게 알려지고 쓰일 수 있도록 하는데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우리는 우선 카카오톡의 컨셉을 CACAO를 따서 Communication App, Companion, Approach, Open으로 잡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SWOT분석S(Strength)W(Weakness)-높은 브랜드 인지도-고급이미지-현장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기술력 및 상품력-산악회 및 각종 대회 중심으로 한 뛰어난마케팅력-젊은 층에 상당한 우세-가방과 점퍼 외의 제품의 약세-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젊은 고객이 대거 흡수 되면서 기존의중장년층 고객의 이탈 가능성O(Opportunity)T(Threat)-여가문화 및 웰빙시대-스포츠 마니아층의 증대-여성 등산인구 증가 : 아웃트로족-중장기적 전략으로 대형숍 운영참여-

  • 코오롱스포츠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
  • 목차Ⅰ.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1. 기업소개2. 선정이유.Ⅱ. 외부분석1. 시장환경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분석  Ⅲ. 내부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 Ⅳ. 전략제안1. STP 분석2. 마케팅 전략 제안0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Your best way to nature자연, 인간, 그리고 모험진정한전통주의최상의제일주의혁신의혁신주의Outdoor life의 선두자자연과의교감최고의 품질지향첨단과학기술주의CONCEPT코오롱 스포츠는 시대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