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및 전략제안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카카오톡 이란?

카카오톡 분석

SWOT

STP

4P

경쟁사 분석

현재상황

마케팅 전략제안
본문내용
카카오톡은 위의 모바일 메신저 가입수 비교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지금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1위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지셔닝 맵에서 보면 타사들과 특별히 차별화 할 수 있는 기능 개발이 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을 바짝 뒤쫓고 있는 기업들은 모두 SK네트워크, 다음, 네이버등 포털사이트로 1,2위를 앞 다투어 차지하고 있는 대기업들이다. 실제로 마이피플 같은 경우는 무료통화와 무료 영상통화를 도입하면서부터 20일만에 200만명의 가입자가 생기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뿐 만 아니라 PC환경과 함께 자유롭게 메신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20대~30대의 기업인들에게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이들 뿐만 아니라 삼성에서도 모바일 메신저를 준비하고 있고, LG uplus에서 ‘와글’, KT에서도 ‘올레톡’, 등 대기업들의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진입이 난무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자가 많아지고 있는 상태에서 상대가 대기업인 만큼 광고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마이피플은 무료통화 도입과 동시에 카카오톡과의 비교광고를 선보였는데 그 효과를 톡톡히 봤다. 아직까지 카카오톡을 따라 잡으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경쟁 기업들이 자본을 토대로 한 마구잡이의 서비스들과 기능을 누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도 더 큰 발전이 필요하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위협은, 카카오톡의 내부서버문제이다. 지난 해프닝에서 카카오톡이 먹통이 되어 사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은 해프닝이 있었다. 카카오톡의 유저들이 점점 늘면서 내부서버가 데이터 전송량을 수용하는데 과부하가 걸려 피크타임에 점검시간을 갖은것이다. 그로인해 급한데로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마이피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서 마이피플의 가입수가 갑자기 증가한 것이다. 한 번의 실수가 다른 타제품의 서비스를 써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셈이다. 만약 앞으로 이런 일이 계속 있게 된다면 카카오톡의 상승세는 보장 할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폭스바겐 vs BMW 기업분석과 폭스바겐,BMW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기업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
  • *1. 기업선정배경  2. BMW 기업소개(1) BMW 개요(2) SWOT 분석(3) STP 분석  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새로운 4P전략 제안  4. 폭스바겐 기업소개(1) 폭스바겐 기업개요(2) SWOT 분석(3) STP전략  5. 폭스바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INDEXINDEX*1. 기업선정배경Why?폭스바겐과 BWM는 우리나라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진 기업폭스바겐과 BMW 모두 독일국적의 기업

  • NEXON 넥슨 기업분석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 미래전략제안 PPT
  • 4P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 연계 촉진- 홍보모델 선정- 다양한 영역 판매 촉진-연계 촉진*현재 편의점CU의 전신 ‘훼미리 마트’와 공동 마케팅 제휴를 통한 ‘메이플 스토리’ 상품 판매 및 쿠폰 제공-다양한 영역 판매 촉진*’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게임 캐릭터 등을 이용한 도서 판매*보드게임 회사들과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보드게임 카페 등에 보드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홍보모델 선정*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등 유

  • [SK텔레콤 마케팅사례 PPT] SK텔레콤(SKT)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K텔레콤 향후전략제안
  • 마케팅 4P전략고객의피해예방생각과 희망실현의 브랜드감성문화브랜드기존이동통신 서비스Product(1) Product요금제 할인1초 단위요금T 존(zone)SMS요금인하Price(2) Price‘P&S마케팅온라인 쇼핑몰판매 대리점Place(3) Place다양한 브랜드생각대로T CafePromotion(4) Promotion6. SK텔레콤 (SKT) 주요 기업전략육성중심의 성과평가와수평적 조직문화SK 모든 구성원을 대상으로 성과평가를 시행단기 및 중장기적 성과와 조직기여도, 도전과 혁신요소를 고

  • 피자헛 마케팅 사례연구 PPT - 피자헛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피자헛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1. 피자헛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기업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외식산업 시장분석3. 피자헛 서비스전략4. 피자헛 SWOT분석5. 피자헛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피자헛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7. 피자헛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8. 향후시사점INDEX1. 피자헛 기업소개-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창립 이후 지금까지 20년 이상 꾸준하게 피자업계 1

  • 폭스바겐 위기상황(배기가스조작)분석과 극복위한 전략제안및 폭스바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폭스바겐 기업소개와 과거성공요인 PPT
  • 및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전개16케어프로그램으로는1.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의 금융상담전문가(Financial Advisor)의 도움을 받아 고객님께 맞는 금융상품을 찾고, 고객님의 신용도와 대출가능금액 등을 확인 한 뒤 금융계약까지 한 자리에서 가능하게 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원스탑(One-stop) 서비스2. 가입일로부터 정해진 적용기간 이내에 차량 운행 중 타인에 의해 차대차 사고를 당하고, 그 사고로 인하여 권장소비자가격의 3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