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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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Ⅱ. 외부분석
1. 시장환경분석
(1)아웃도어 시장
2. 소비자분석
(1) 20-30대 소비자
(2) 40-50대 소비자
3.경쟁사분석 : 노스페이스 (골드윈코리아)
(1) 기업소개
(2) SWOT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위기 (Threat)
Ⅲ. 코오롱스포츠 기업 내부분석
1.SWOT 분석
①Strength (강점)
②Weakness (약점)
③Opportunity (기회)
④Threat (위협)
2. 4P 분석
①Product
②Promotion
③Price
④Place
3. STP 전략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Ⅳ.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유통망 늘리기 (매장 수 확충)
서울 성곽길 복원 계획 후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산악 및 트래킹 자전거 대회 후원
코오롱 아웃도어로그 Application 리뉴얼
지프와의 제휴 마케팅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서 암벽등반 행사 개최
단체복 지원 UCC 이벤트 개최
Ⅴ.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의류시장이 불황의 여파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것과는 달리 아웃도어 시장은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아웃도어 시장은 2001년 5200억 규모에서 9년 만에 약 6배나 성장하였으며, 같은 기간 동안 의류 시장 전체 연평균 성장률이 2.7%를 기록한 것에 비하면 9배 가량 높은 24.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그림_2) 2011년에도 이러한 흐름이 지속되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림_1)
아웃도어 시장의 고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주 5일제 정착에 다른 여가 및 레저활동의 증가와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등 인식의 변화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아웃도어의 디자인측면이 강화되고 캐주얼평상복 영역으로의 확대 역시 아웃도어 시장의 고성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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