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업분석과 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카카오톡 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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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기업분석과 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카카오톡 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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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제1절 카카오톡 선정배경
제2절 카카오톡 기업소개
1. (주) 카카오
2. 카카오톡 사업분야
제3절 모바일메신져 산업분석
본론
제1절 미시환경분석 (카카오톡 3C분석)
1. Company (카카오톡 자사분석)
2. Customer (고객분석)
3. Competitiors (경쟁사분석- 네이버 라인)
4. Publics
5. 마케팅 중재자역할
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광고효과'
제2절 카카오톡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제3절. 카카오톡 마케팅 4P 전략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결론 (향후전략제안)
1. 카카오의 주력 시장인 한국인들의 유료콘텐츠에 대한 인식
2. 해외시장개척이 필수불가결
- 본문내용
- KAKAO는 카카오톡을 위해 특별한 광고 등의 마케팅전략을 펼친 적은 없다. 그저 단순히 제품 성능과 입소문만으로 이뤄낸 성과인 것이다. 그러한 방침은 계속 유효하다. 그 대신에 카카오은기프티콘 등의 판매 서비스, 이동통신 업체와의 제휴(&플러스친구 등의 기업제휴), 다양한 문화행사 협찬,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등의 사업을 대외적으로 활발히 하여 기업이미지를 높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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