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경영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경영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나의견해
목차
1. 기업선정배경

2. 대한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사업내용
(3) 심벌마크
(4) 비전 및 미션
(5) 경영목표

3. 산업 환경분석
(1) 항공서비스의 본질
(2) 외부 환경 분석
(3) 산업 환경 분석
1) 기존 기업 간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와 공급자의 교섭력

4. 항공산업 분석
- 경쟁자 분석


5. 대한항공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8.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항공사의 상품은 서비스상품의 특성상 소멸성을 갖기 때문에 Yield Management를 적용하여 상황에 맞는 다른 가격 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일정한 Capacity가 있는 자원을 가지고 최대한 이익을 산출하는 방법으로 비수기와 성수기가 있는 항공 산업의 경우 이러한 Yield Management를 통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상품을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SWOT (더페이스샵)4. 미샤 B.C.G Matrix 분석 미샤 마케팅 STP 전략1) 미샤의 기존 STP ■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2) 미샤 새로운 STP전략제안■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미샤 새로운 마케팅믹스 4P 전략제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① 스마트폰 광고(모바일앱)② 인터넷 신문 광고③ TV 광고④ 군인 선물세트⑤ 간접광고(PPL) 설문지 및 결과 분석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서론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전반적인 소개

  • [국제경영] 두산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사례 분석
  • 대한 소개2) 생산제품 소개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2.‘종가집 김치’의 해외 진출1) 일본의 환경분석(1) 환경분석-산업(2) 환경분석-경쟁자(3) 환경분석-고객2) 일본의 마케팅(1) 제품(2) 유통 (3) 재고관리(4) 글로벌 마케팅(5) 지역 마케팅3) 일본의 SWOT분석4) STP분석5) 4P 분석Ⅲ. 두산 김치 산업의 계획 및 비전Ⅰ. 서론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한국의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 [국제마케팅]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 성공사례
  • 전략 (Promotion) . 401) 현장 진입을 통해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 . 402) 중앙방송을 통한 신뢰성 확보 . 413)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 41Ⅸ. 성공 성과 지표 42Ⅹ. 결론 . 43Ⅺ. 나의 견해 . 44♣ 참고 문헌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이념4) 디즈니월드의 고객층5) 디즈니월드의 경쟁자6) 디즈니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3. 디즈니 기업의 현황 1) 미국의 테마파크 성장 배경 및 디즈니랜드의 현황2) 현재까지의 디즈니 CEO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 [관광마케팅] 호텔관광 마케팅 전략계획의 수립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및 특성 31. 호텔산업의 개념 32. 호텔경영의 특성 4제 2 절 호텔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61. 마케팅의 개념 62. 마케팅의 특성 73. 마케팅 개념의 발전 8제 3 절 호텔관계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101. 관계마케팅의 개념 102. 관계마케팅의 특성 10제 3 장 호텔 마케팅 환경 분석 및 시장조사 15제 1 절 전략개념 15제 2 절 거시 환경 분석 23제 3 절 시장분석 24제 4 절 경쟁 및 자사분석 34제 5 절 소비자 행동분석 43제 4 장 호텔 마케팅 플랜수립 48제 1 절 STP 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