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티켓몬스터의 새로운 STP, 4P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2. 티켓몬스터 브랜드 분석
Ⅱ. 기존 전략
1. STP 전략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2. 4P 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Ⅲ. 새로운 전략
1. STP - 새로운 표적 시장 공략
① 새로운 Targeting 및 매력도 조사
② 새로운 Positioning
2. 4P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Ⅳ. 결론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는 매일 무엇인가를 구입한다. 이때, 자원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그 소비에는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소비의 증가는 행복의 증가라고 여겨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누구나 한정적인 자신의 소득으로 최대한 많은 재화와 서비스를 소비하고 싶어한다. 물론 양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질적 측면도 고려하기 때문에 무조건 싼 것을 구입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같은 품질이라는 가정이 전제된다면,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우리가 논의할 티켓몬스터는 이러한 심리를 이용한 소셜커머스 산업의 선도기업이다.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심리이기 때문에 최근 소셜커머스 산업의 급격한 성장은 당연한 결과이다. 하지만 급격한 성장이 선도기업으로서 확고한 점유율을 차지해 온 티켓몬스터에게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다. 수많은 경쟁업체들이 산업에 등장하였고, 매우 근소한 차이이긴 하지만 매출액 규모에서 2위 업체였던 쿠팡에게 밀리기도 하는 등 이전보다 이후의 상황이 불투명하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다.
- 참고문헌
-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통계청 홈페이지 (http://kostat.go.kr)
소셜커머스 순위 제공 업체, 티켓초이스 (http://tcho.co.kr/Social_rank)
소셜커머스 순위 제공 업체, 딜데이블 (http://www.dealtable.co.kr)
티켓몬스터 감사보고서
금융감독원
대한상공회의소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2011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방송통신위원회, ‘2011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한국언론진흥재단, ‘2011 언론수용자의식조사
한국방송광고공사, ‘2010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2010.10
아크로팬 편집국, ‘소셜커머스 상위 4사, 월 거래액 1천억 넘어’, 2012.03.12
디지털 데일리, ‘소셜커머스 거품논란 가시지 않았지만…업계 “이제 돈 번다”’, 2012. 02. 07
뉴스핌, ‘소셜커머스, 누가 사용하나 했더니…’, 2011.05.02
파이낸셜뉴스, ‘소셜커머스 ‘빅4’ 6개월새 1.5배 성장,’ 2012.03.12
k모바일 뉴스, ‘티켓몬스터, 올 한해 소셜커머스 트랜드 발표’, 2011.11.29
한국경제, ‘소셜커머스 맞수 쿠팡 vs 티몬, 올해 승자는 누구?,’ 2012.04.03
그림 Ⅰ, Ⅱ, ‘소셜커머스 인지도 및 이용실태 조사’
그림 Ⅲ, Mezzomedia 소셜커머스 업체 마케팅 트렌드, ‘월별 광고 집행 금액’
그림 Ⅳ, Ⅴ, Ⅵ,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2011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표 1, 2, 그림 Ⅶ, Ⅷ, 방송통신위원회, ‘2011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그림 Ⅸ, Ⅹ, 한국언론진흥재단, ‘2011 언론수용자의식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메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4P,STP)전략분석및 위메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레드불 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핫식스와 비교분석) 보고서
-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 티켓몬스터(티몬) 기업분석과 상황분석및 티켓몬스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티켓몬스터(티몬)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PPT
- 스무디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스무디킹 브랜드분석및 스무디킹 향후방향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