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해외시장 개척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개척의 성공 요인에 대한 조사입니다.
참고문헌 및 자료를 토대로 조사하였으며 레포트 작성시 참고하시면 용이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매출현황 보고
2. 손익계산서
3. 경쟁자와 현대자동차 그룹의 경쟁전략 비교
4. 플랫폼 공유와 모듈화를 통한 비용절감
5. 지역포트폴리오 구성의 중요성
6. 주요시장 특성, 점유율 추이 및 전략
가. 유럽시장
나. 미국시장
다. 중국시장
라. 기타시장

III. 결론
본문내용
2010년에 이어 2011년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재편과정을 요약한다면 한국과 독일 업체 약진, 미국 업체의 회복세, 일본업체의 약세로 표현할 수 있다. 자동자시장은 2010년에 비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2011년 1분기 실적을 비교해 보면 글로벌 Top 10의 합산 순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84%나 성장하여 148.2억달러가 되었으며 영업이익율도 전년 동기 4.0%에서 5.7%로 크게 개선되었다. 특히 고급차 수요회복을 기반으로 독일계 업체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동일본 지진 이후 일본 업체들의 부진에 대한 반사이익을 누린 미국계 업체들의 회복세가 부각되었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면 현대차와 기아차가 각각 10.9%와 9.2%로 글로벌 시장 수위의 수익성을 달성하며, 2010년의 약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현대자동차그룹의 차별화된 실적이 어떻게 발생하고 있는지를 알아보았다.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주)자동차산업연구소 홈페이지
· 수직적 통합의 완성(NH투자증권, 2010. 2. 4)
· 현대자동차 모듈화(경향신문, 2010. 10. 8)
· 성장성 의심에 대한 반박 1 - 플랫폼 통합효과(IBK투자증권, 2011. 2. 14)
· 현대차그룹의 성장전략과 위상(KIS Credit Monitor, 2011. 8. 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과 향후 전망에 관하여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과 향후 전망에 관하여제목차례 1. 인도시장 분석1) 인도의 경제 전망2) 인도 시장의 특성3) 인도 시장의 투자 환경4) 인프라5) 한국 상품 인지도2. 경쟁사의 인도시장 진출 현황1) 마루티(Maruti)2) 대우3) 포드(Ford)4) 기타 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요인1) 인도 진출2) 단독투자 (1) 인도의 국민성(2) 용이한 Management(3) 신속한 의사결정(4) 인도 현지기업 이미지 제고(5) 높은 선점 가능성4.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 [해외진출사례]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전략
  • 〈제목차례〉1. 인도시장 분석1) 인도의 경제 전망2) 인도 시장의 특성3) 인도 시장의 투자 환경4) 인프라5) 한국 상품 인지도2. 경쟁사의 인도시장 진출 현황1) 마루티(Maruti)2) 대우3) 포드(Ford)4) 기타 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요인1) 인도 진출2) 단독투자 (1) 인도의 국민성(2) 용이한 Management(3) 신속한 의사결정(4) 인도 현지기업 이미지 제고(5) 높은 선점 가능성4.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1) 100% 단독투자2) 탁월한 포지셔닝 선택3) 인도

  • [국제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전략
  • 시장 추세의 변화에 따라서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도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하지만 국내 자동차 업계는 현재 노사관계 불안정으로 엄청난 파업손실을 입고 있다. 따라서 국내 자동차 업계는 이러한 노사갈등에서 벗어나고 또한 환율충격에서 자유롭기 위해서 현지화전략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국내 자동차 기업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기업은 바로 현대 자동차이다.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 FDI
  • 목 차Ⅰ. 서론1. FDI정의 2. 인도시장 분석- 일반개황- 경제동향- 정치 사회동향Ⅱ. 본론1. 현대자동차 현황- 현대자동차의 역사-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현대자동차의 주요 지역현황2. 인도 진출 전략- SWOT분석- STP- 4P3. 핵심성공요인 분석Ⅲ . 결론1. 향후 전망 2. 결론참고문헌Ⅰ. 서 론 세계경제 호조로 인한 투자수요 증가와 국내기업의 글로벌 전략, 고유가로 인한 해외자원개발 활성화 등으로 인해 해외 직접투자가 증가되고 있다.

  • [국제경영전략] 삼성화재 중국진입전략과 경영현황, 향후 발전전략
  •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금융회사 최초로 10년 연속 1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손해보험 부문 4년 연속 1위1), 그 수식어만 해도 화려한 한국 보험 업계의 굴지의 마켓 리더 ‘㈜ 삼성화재’. 하지만, 국내 보험 업계의 치열한 경쟁 및 보험의 대중화로 인한 보험시장의 제로섬(zero-sum) 게임화는 삼성화재로 하여금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 눈을 돌리게 한 ‘구축요인’으로 작용하였다. 13 억의 광대한 인구, 아직 개척되지 않은 보험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