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해외시장 개척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경영전략][사업전략]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지침,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선택, 위험,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하청형 개발, 사례, 향후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방향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개척의 성공 요인에 대한 조사입니다.
참고문헌 및 자료를 토대로 조사하였으며 레포트 작성시 참고하시면 용이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매출현황 보고
2. 손익계산서
3. 경쟁자와 현대자동차 그룹의 경쟁전략 비교
4. 플랫폼 공유와 모듈화를 통한 비용절감
5. 지역포트폴리오 구성의 중요성
6. 주요시장 특성, 점유율 추이 및 전략
가. 유럽시장
나. 미국시장
다. 중국시장
라. 기타시장
III. 결론
- 본문내용
-
2010년에 이어 2011년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재편과정을 요약한다면 한국과 독일 업체 약진, 미국 업체의 회복세, 일본업체의 약세로 표현할 수 있다. 자동자시장은 2010년에 비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2011년 1분기 실적을 비교해 보면 글로벌 Top 10의 합산 순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84%나 성장하여 148.2억달러가 되었으며 영업이익율도 전년 동기 4.0%에서 5.7%로 크게 개선되었다. 특히 고급차 수요회복을 기반으로 독일계 업체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동일본 지진 이후 일본 업체들의 부진에 대한 반사이익을 누린 미국계 업체들의 회복세가 부각되었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면 현대차와 기아차가 각각 10.9%와 9.2%로 글로벌 시장 수위의 수익성을 달성하며, 2010년의 약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현대자동차그룹의 차별화된 실적이 어떻게 발생하고 있는지를 알아보았다.
- 참고문헌
-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주)자동차산업연구소 홈페이지
· 수직적 통합의 완성(NH투자증권, 2010. 2. 4)
· 현대자동차 모듈화(경향신문, 2010. 10. 8)
· 성장성 의심에 대한 반박 1 - 플랫폼 통합효과(IBK투자증권, 2011. 2. 14)
· 현대차그룹의 성장전략과 위상(KIS Credit Monitor, 2011. 8. 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