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사업전략]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지침,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선택, 위험,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하청형 개발, 사례, 향후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Ⅲ.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지침
1. QSC&V
2.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3. 기술을 사랑하라
4. 똑똑한 사람들을 고용하라
5. 살아남기 위해 학습하라
6. 어떠한 칭찬의 말도 기대하지 마라
7. 비전을 읽는 통찰력을 가져라
8. 기초부터 철저히 다져라
9. 바이트 크기의 사업을 구축하라
10. 결코 공에서 눈을 떼지 마라

Ⅳ.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선택

Ⅴ.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위험
1. 위험 수용 전략
2. 위험 회피 전략
3. 포트폴리오 전략
4. 유연화 전략
5. 전략적 대기
6. 절대 우위 전략
7. 상대 우위 전략

Ⅵ.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하청형 개발

Ⅶ.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사례

Ⅷ. 향후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방향
1. 기업문화의 계혁
2. 정직과 신뢰의 형성
3. 인재의 발굴
4. 전문의와의 계약
5. 차별화된 장점
6. 고객감동이 최우선
7. 최대한의 투자
8. 사업다각화 전략
9. '한 우물 파기'의 전략
10. 경험을 중심으로 한 경영
11. 고급화 전략
12. 생활의 발견
13. 발상의 전환
14. 틈새공략
15. 색깔있는 마케팅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생산의 규모경제 실현 및 국내시장이 성숙하게 되어 북미시장에 진출한 경우로 현지의 중하류층을 표적시장으로 하여 중저가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소형차 위주의 저가의 보급품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는 차종의 규격과 브랜드를 다양화하는 제품의 차별화 전략이 요구된다.
SKC의 경우 북미시장에서의 비디오테이프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11%로 현지 유명 브랜드와의 OEM계약으로 현지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경우로 해외진출 상표 선정에 있어 타 사례기업에 비하여 유일하게 주문자상표 부착방식에 의하여 현지 진출하여 성공한 기업이다. 일반적으로 상표선정에 관한 기존연구에서는 OEM 보다 자가브랜드가 현지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공요소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어왔으나 본 연구의 SKC의 경우에는 선행 연구와는 반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해외 시장 진출시 자가와 OEM의 상표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추가 연구가 요구된다.




≪ … 중 략 … ≫




Ⅱ.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1965년에 Ansoff는 4가지 전략을 제안했다. 4가지 전략이란, ① 시장침투, ② 제품개발, ③ 시장개척 및 ④ 다양화 전략이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의 개념은 사업의 확장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서, 포괄적이지 못하다. 15년 후인 1980년에 Porter는 본원적 전략의 유형에는 원가우위(cost leadership), 차별화(differentiation), 초점(focus) 전략이 있다고 그의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달곤(2010) / 경영전략에 따른 성과측정시스템 특성의 차이분석, 대한회계학회
김태성 외 1명(2011) / 기업의 경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안전경영과학회
신용완(2011) / 기업의 경영전략에 대한 해설, 대한세무협회
이월형(2010) / 경영전략의 핵심요소개발 소고, 경희대학교
장익선(1999) / 경영전략과 기업윤리, 대한경영정보학회
정의교 외 3명(2010) / 경영전략연구의 과거와 현재, 한국인사관리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최근 논술 출제 문제 유형과 특징및 대학별 논술고사 출제 경향00
  • 형에 맞추어 대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넷째, 대학별 전형에 따라 수능 최저 학력기준이 적용되는지를 구분하라. 한국외대와 서강대 등은 수능 최저 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으나,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경희대, 건국대 등은 문과와 이과 모두 수능 최저 학력기준이 적용된다. 또한 이화여대 등은 전형유형별로 논술고사의 성적에 따라 상위권은 적용되지 않고, 중하위권은 적용을 하는 선택형 기준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 학생들은 자신이 접수한 학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형태로 입수되어야 함정보가 어느 정도 정확히, 적기에, 적절한 형태로 활용되느냐에 따라 의사결정의 질이 달라짐사이먼(Simon)교수 “경영은 의사결정”1. 정보관리 절차기업의 정보력은 적기에 유용한 정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정보관리 체제를 갖추었느냐에 달림정보를 취급하는 담당부서에서는 일련의 절차를 확립1)회사의 목표와 전략에 따라 정보수요를 파악2)정보수집 계획을 수립3)수집된 정보를 평가분석4)정보를 필요로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전략5)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Ⅱ. 본론 -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제품 디자인 차별화 경영 분석Ⅱ. 본론 -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디다스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경영 Ⅱ. 본론 -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

  • 외국 투기자본
  • 기업의 경영권을 인수하고 구조조정을 거쳐 전략적 투자자에게 매각하거나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이익을 취득하는 펀드로서 투자기간은 통상 3~10년이다. 기업구조조정펀드는 경영권 인수보다는 일정 지분 취득 후 기업에 지배구조 개선에 요구하고 이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인 후 장내에서 지분을 되팔아 투자이익을 취득하는 펀드로서 SK와 경영권 분쟁을 일으키고 있는 소버린(Sovereign Asset Management)이 이러한 유형의 펀드로 알려져 있다.금융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