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보잉사의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보잉사 소개
경쟁사 에어버스
보잉사의 글로벌 경영전략
향후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잉사 소개
설립연도 : 1916년
설립자 : 윌리엄 보잉
본사 : 미국 시카고
주요 생산품 :
민간항공기, 군용 항공기, 회전익 항공기,
전자 및 방위시스템, 미사일, 위성, 발사체,
첨단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등
주요 경쟁사 : Air Bus


경쟁사 에어버스
Airbus는 1970년 독일, 프랑스, 스페인, 영국이 항공 우주사업을 합친 후
2001년 단일 기업으로 탈바꿈한 다국적 기업


2004년 수익, 발주 대수에서 Boeing 추월


창사 이래 88년간 전세계 항공기 산업의 1위자리를 놓쳐본 적이 없던 보잉에게는 충격적인 사건

참고문헌
보잉 777 - 칼 사바 지음
http://www.boeing.com/ <보잉 홈페이지>
http://www.boeing.co.kr/ <보잉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airbus.com/ <에어버스 홈페이지>
항공지원 부문의 정보관리 - 국방품질 29호
[논문] 에어버스와 보잉사의 대형민간항공기 개발 및 마케팅 전략 비교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경영학연구> 제 9권 제 1호 1.29 이재석, 이제억 (2005). 한국마케팅저널 제7권 제3호 10. 김재일, 김진교, 김동훈 (2005) 학문사 (1999) 이용일, 김시중 大旺社 (1999) 이선희, 지진호 백산출판사 (2001)http://www.topas.nethttp://www.koreanair.com, 2007/07/11Global Aerospace, 2000*CRS담당자와의 인터뷰*-성함: 이태석담당 부서: 여객사업 기획부/예약 태리프팀직급:

  • [기술경영] 휴대폰 세트업체들의 흥망 분석
  • 경영학 원론, 명경사.3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 보진재.4 삼일컨설팅그룹, 한국기업의 성공조건, 매일경제신문사.5 신유근, 현대 경영학 : 원론적 접근, 다산출판사.6 오준석, 전략경영시대의 경영학, 웅지경영 아카데미.7 김원수, 신경영학원론, 경문사8 Miller, D., Icarus Paradox, New York : Harper Collins9 황석화, 재무비율에 의한 부실기업의 유형화,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휴대폰 세트업체들의 흥망 분석271990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전략을 실시해야 할 것이다. ㄷ) 세계화 전략1) 가상 기업만의 고유 문화이 가상 기업은 동양의 특히 한국의 전통 차를 제품으로 한다. 이것은 웰 빙의 바람이 부는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도, 한국 고유의 문화와 동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이국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가상 기업은 회사의 분위기와 이미지에 어울리는 음악을 엄선하여 매장에서 들려주어 고객들이 집에서도 느끼지 못하고 직장에서도 느끼지 못하는 편안하면서도

  • [경영전략] 항공 및 해상 운송부문의 경쟁력 강화방안-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진해운을 중심
  • 전략적 제휴를 적극 활용함과 동시에 지식경영 시스템의 활용이 요구된다. 물류시장의 개방에 따른 세계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확장을 통한 규모 늘리기가 아닌 필요없는 노선을 정리하고 전략적 제휴를 통해 유가 상승에 따른 비용상승에 대비하는 것이 세 기업 모두에게 필요하다. 규제완화와 자유화가 진전되고 있는 추세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현대의 기업 내외부 환경에 맞추어 다양하고 유연한

  • [디지털경제] 디지털 경제의 특징과 미국의 사례를 통해 본 변화에 따른 대비 전략 분석
  • 전략1. 미국80년대말부터 디지털혁명을 준비80년대 Made In America에서 90년대 Digital Economy로초고속정보망 구축과 인터넷 확산에 주력국가정보화정책 발표, 차세대인터넷 개발 등전자상거래 촉진과 세계화를 주도범세계 전자상거래 기본구상2. 일본제조업에 대한 자신감으로 디지털혁명이 지연고도 정보통신사회 촉진 기본방침 발표를 계기로 디지털사회의 조기실현을 위한 정책을 추진중21세기 국가전략으로 ?밀레니엄 프로젝트? 수립추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